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임플란트 보철 사이 자주끼는 음식물?

임플란트 보철 사이 자주끼는 음식물?

 

안녕하세요.

잇몸뼈 소실이 너무 심한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를 하고 계시지만, 관리도 잘 하고 계신가요?

임플란트를 하게 된 원인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면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과거 오랜기간 구강위생 관리에 문제가 있었고 치주질환 등으로 인해 발치를 하게 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임플란트를 하신 후 관리를 더 잘 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후 관리가 중요하다고 말씀드리지만, 평소 양치질도 빨리 하고 꼼꼼하게 하지 않고 계시다면 임플란트를 오래 사용하는데에도 한계는 분명 있을 수 있겠죠!

이렇게 임플란트 수술 후 관리가 중요한 이유는 보철물 사이 음식물이 잘 낄 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 입니다.

자연치의 경우는 잇몸이 잘 보호하고 있지만, 임플란트의 경우는 잇몸과 임플란트 보철 사이에 틈이 발생하는 구조이기 때문 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양치질 할 때 더 관리를 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임플란트수술

임플란트 보철과 잇몸 경계면 틈새까지 꼼꼼하게 관리해야!

임플란트 수술을 하게 되면 환자분들은 자연치와 임플란트와 차이가 있음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앞서 위에서 언급했던 내용 처럼 자연치의 경우 잇몸이 치아 옆 부분을 덮고 보호하고 있지만 임플란트의 경우는 자연치 처럼 잇몸이 보철을 보호할 수 없기 때문에 뿌리 영역과 기둥 보철 구조로 된 임플란트는 틈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잇몸과 임플란트 보철 치아와 임플란트 사이 등 음식물이 낄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후 관리에 있어 항상 치실 치간칫솔 등 사용을 통해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 주실것을 당부 드리지만, 많은 분들이 예전 습관과 동일하게 구강위생 관리를 하기 때문에 사실 큰 변화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임플란트를 하신 분들이 다른쪽 임플란트를 하게 되는 경우는 방금 언급했던 내용 처럼 오래전 부터 했던 습관으로 이미 약해진 잇몸 등으로 추가적인 임플란트 수술을 하게 됩니다.

인플란트-이벤트

예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임플란트 수술을 하신 분들은 이전 보다  1.5배 이상 더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하는 이유 입니다.

때문에 임플란트 수술 후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시고 임플란트 부위에 문제가 있는지, 보철이나 기둥에 문제가 없는 지, 주변 잇몸과 치아 등 전반적으로 문제가 없는지를 체크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평소 강조해 드리지만 임플란트를 했건 안했건 구강위생 관리를 잘 해주시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잊지 마시고 임플란트 수술을 하신 분들이라면 음식물이 잘 낄 수 있기 때문에 더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한다는 점 잊지마시기 바랄께요!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치과, 치아교정, 치과의사, 임플란트 기간, 임플란트 종류, 임플란트 수술, 임플란트 비용, 상악동거상술, 인천 임플란트,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뼈이식,임플란트 치과추천, 치조골이식수술,앞니 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 인플란트, 임플란트 통증, 잇몸뼈, 잇몸뼈 재생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다인치과 | 치과, 치아교정, 치과의사, 임플란트 기간, 임플란트 종류, 임플란트 수술, 임플란트 비용, 상악동거상술, 인천 임플란트,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뼈이식,임플란트 치과추천, 치조골이식수술,앞니 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 인플란트, 임플란트 통증, 잇몸뼈, 잇몸뼈 재생 ©  NAVER Corp.
인기검색어 임플란트, 치과, 치아교정, 치과의사, 오스템 임플란트임플란트 기간, 임플란트 종류, 임플란트 수술, 임플란트 비용, 상악동거상술, 인천 임플란트,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뼈이식, ASO수술, 임플란트 치과추천, 치조골이식수술, 인천치아교정, 건강보험 임플란트, 앞니 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 인플란트, 임플란트 통증, 잇몸뼈, 잇몸뼈 재생
 

댓글 달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