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논현동 코로나19 집단감염에 따른 방역 자원봉사 실시

논현2동 지역 다중이용시설 방역 자원봉사 참여

잇몸뼈 소실이 너무 심한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오늘 날씨는 무척 맑으면서도 더운 날씨 입니다.

지난주 집단 감염이 논현 2동에서 발생하게 되면서 지역 상권이 매우 심각한 상황이 발생한 상태 인데요.

저희 다인치과는 오전 논현 2동 지역의 다중이용시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자원봉사를 참여 하였습니다.

관내 생활권에서 코로나19가 집단 감염되어 지역 주민들이 외출을 삼가하기 때문에 각종 식당 뿐만 아니라 의료기관 까지도 움추려진 상태이기 때문에 빨리 심리적 안정을 찾기 위해서라도 방역에 참가하여 봉사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코로나19 방역 자원봉사는 지난 주 코로나19가 확산 되면서 갑작스레 방역 봉사 스케쥴이 잡히게 되었는데요.

주말에 구청에 심각해진 남동구 논현동 지역을 방역하는 것이 어떨까 하는 의견으로 구청에 사전 협조 요청을 구하고 논현1동, 2동, 논현고잔동 등 3개 동을 아이다움 봉사단에서 방역 봉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인천논현동 코로나19 방역 자원봉사_아이다움 (9)

저희 논현 2동 지역의 호구포역 인근은 주거지와 상업지구 공단이 함께 어울어진 지역인 만큼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을 중점적으로 방역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주 바로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된 건물은 보건소에서 1차 방역을 실시하였고, 주변 상가 건물은 일손이 부족해 방역을 바로 할 수 없는 상태에 저희가 방역에 나서게 되어 각 동에서도 정말 감사하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처럼 집단감염이 발생하게 되면 자원봉사도 쉽지 않은것이 사실이며, 각 동 직원들 역시 적은 인원으로 방역을 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민간 자생단체의 봉사활동이 매우 필요한 시기라는 점에서 빠른 시일에 방역 봉사활동 일정이 잡혔고, 저희 치과도 함께 하게 된 것 입니다.

논현 2동의 베스킨라빈스 건물 주변과 그 뒤쪽 오피스텔, CGV 건물, 호구포역 등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을 중점 적으로 방역을 하였으며, 각 층 입점되어 있는 상가 내부까지 방역 봉사를 하였습니다.

인천논현동 코로나19 방역 자원봉사_아이다움 (3) 인천논현동 코로나19 방역 자원봉사_아이다움 (8)

날씨가 더운 관계로 봉사자들이 많이 더워 땀도 정말 많이 난 것은 사실이지만, 이렇게 자주 방역을 통해서 안전한 논현동으로 다시 회복 되었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오늘 방역은 각동별 5~6명이 남동구청 및 동에서 방역 장비를 지원 받아 방역을 실시 하였습니다.

아무조록 모든 분들이 코로나19 방역에 최선을 대해 주시고 일반 시민들 역시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 정말 건강을 지키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