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치과 선택 치과전문의는 모두 진료를 잘한다?

인천 치과선택 치과전문의는 모두 진료를 잘한다?

치과의사 전체 중 약 8%만이 전문의! 하지만 전문의 자격 후 만시간의 법칙!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만시간의 법칙 다들 알고 계시죠?

한분야에 꾸준한 노력을 통해 일정시간이 지나면서 비로써 전문가가 되는 기간을 상징적으로 말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치과의사도 마찬가지 입니다.

요즘 여러 홈페이지에서 전문의라고 홍보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의라고 정말 그 분야의 전문가인가에 대해서는 생각해 봐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대표원장-이경환

이해를 돕기 위해서 치과 전문의에 대해서 설명을 할 필요가 있을 듯 싶은데요.

치과대학 6년 과정을 이수하면 치과의사가 됩니다.

이중 위에서 언급한 치과의사 중 약 8% 정도가 전문의 과정을 걷게 되는데요.

성적 및 자격요건등 심사를 통해 8%는 전문의 과정으로 인턴 레지던트 과정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4년간 수련하지만 나머지 약 92%는 그냥 치과의사로 개원을 하던 페이닥터로 가든, 보건소, 기타 다양한 방향으로 임상경험을 쌓게 됩니다.

갖 졸업한 신입직원 전공분에 전공 부서로 운좋게 취업했다고 바로 실무를 잘하나요?

치과-전문의

나름 성적과 자격요건이 우수해 인턴레지던트 과정에도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교수님이 모든 학생들을 똑같이 가르쳐 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학생들 중 우수한 학생의 소수만 교수님으로 부터 심도 있게 수련을 받게 되는 것 입니다.

하지만 모두 전문의 자격을 받습니다.

물론 시험에 합격해야 전문의가 되는점 모두 아시죠!! ㅋ

대학-졸업

여기서 생각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치과대학 졸업 후 개원할 경우 대부분 의료의 질이 떨어지겠지만 소수의 진짜 존경스런 고수 원장님들도 계십니다.

반대로 전문의라 하더라도 따끈따끈한 전문의 자격증을 소지한 치과의사라면 진료의 질이 높을까요?

치과의사의 성향에 따라 진료의 질은 달라진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예를 들었는데요.

제목에서 말씀드린 만시간의 법칙이 여기에서 적용됩니다.

만시간의-법칙

전문의 자격 후 약 10년이라는 시간동안 피나는 노력을 해야 자기 분야에서 정말 ‘이제 좀 알것 같다’ 란 이야기와 ‘ 알면 알수록 겸손해진다’ 라는 말이 나오는 이유는 그 분야에 그만큼 노력을 했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은 과정을 겪어야 비로써 자신의 전공 한분야를 알게 된다고 하는데요.

치과는 진료 분야가 다양합니다.

전공 분야 외에 어느 정도의 전문성을 갖주고, 높은 수준의 진료를 전반적으로 할 수 있는 치과는 많지도 않겠지만 이러한 원장님이 계시다면 정말로 엄청난 노력을 그동안 해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당연 여러 치과진료과의 깊이와 폭이 넓기 때문에 그 결과는 좋을 수 밖에 없겠죠!!

노력

이렇게 치과전문의 자격증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치과 전문의 자격을 받기 까지 정말 힘들고 고된 수련 과정이었지만 전문의가 된 시점 부터 임상경험의 시작이라고 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만시간의 법칙 처럼 일정기간 자신의 노력하에 전문가가 된다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환자분들의 치과 선택에 있어 이러한 과정을 이해 한다면 잘하는 치과 선택에 분명 도움이 되리라 생각 됩니다.

오늘은 치과선택 치과전문의 모두 진료를 잘하는가에 대한 질문에 답변 드렸습니다.

인천치과 선택 치과전문의는 모두 진료를 잘한다?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인천치과 선택 치과전문의는 모두 진료를 잘한다? ©  NAVER Corp.
TAG

“인천치과 선택 치과전문의는 모두 진료를 잘한다?” 댓글 : 1

  1. […] […]

댓글 달기

top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