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논현동치과 신경치료 받는 중 통증에 대해

인천논현동치과 신경치료 후 통증에 대해

신경치료를 받는 중 통증 원인 혹시 치료받는 치아로 씹으셨나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작년에 저도 신경치료를 받았습니다.

치료를 받으면서 솔직히 힘들었는데요.

얼굴에 살이 많아서 입이 잘 안벌어 지고 코로 숨쉬는게 개인적으로 잘 안되서 힘들더라구요.

하지만 신경치료를 받을때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에 대해 미심적은 부분이 있어 개인적으로 느꼈던 점을 중심으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신경치료-통증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에서는 신경치료 환자가 많습니다.

그리고 제가 본 저희 대표원장님은 신경치료를 받을때 신경을 제거하고 인체에 적합한 물질을 삽입 후 마지막으로 보철로 마무리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과정에서 앞서 말씀드린 신경을 제거한 위치에 넣는 약제는 거의 예술에 가까울 정도로 완벽하게 넣습니다.

잘 안될경우는 될때까지 하시기 때문에 다소 손해를 보시더라도 완벽하게 하시는 것이 저희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대표원장님이시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신뢰하실 수 있습니다.

치아-신경치료 신경치료-단계별-과정

하지만 신경치료 후 간혹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신경치료를 받았을때 하루 정도 신경치료 받은 치아가 욱신거리고 아프지만 점차 통증은 사라집니다.

그런데 음식물을 씹을때 신경치료 받는 위치의 반대쪽으로 씹어야 하는데 의지와 상관없이 신경치료 받는 쪽으로 씹게 되는 경우 통증이 생깁니다.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에서는 당연히 치료 부위로 딱딱한 음식물은 당연히 씹으시면 안된다고 말씀드리고 있는데요.

이렇게 말씀을 드려도 잘 안듣고 하시는 분들 계실 듯 싶습니다.

물론 위에서 말씀드린 저와 같은 사례들은 있을 수 있지만 엄청난 통증을 호소할 정도는 아닙니다.

근관치료 근관치료-인공물질-삽입

하지만 너무 아파하시는 분들 아마도 신경치료 받는 부위가 치료 후 통증이 없어지고 나니 괜찮은것 같아 반복적으로 강한 저작을 하실 경우가 강한 통증을 호소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도 사실 위 이야기 처럼 강한 통증이 있었던 적도 있었는데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신경치료 받는 기간이 길어지면서 (아프면 치료 받았음ㅋㅋㅋ) 치료 받고 있다는 사실을 잊고 씹는 경우가 발생했었습니다.

참 이러면 안되는데 치과에 있어 바로바로 할 수 있다는 생각에 빨리 하기보다 반대로 너무 천천히 했었던점이 큰 문제였던것 같습니다.

이 과정에서 엄청 통증을 호소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분명 저와 똑같은 상황으로 통증을 호소하셨을 것 같습니다.

신경치료-후-크라운치료

결론을 말씀드린다면 신경치료 부위의 치아는 되도록 치료가 완료되는 시점까지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치료를 끝내고 마감까지 하게 되면 최종적으로 크라운으로 씌우게 되는데 반듯이 크라운으로 치아를 보호해야 합니다.

잘못하면 치아가 깨진다는 사실 지난번에도 말씀드렸었구요.

신경치료를 받는 기간을 최소화 하는 것이 아무래도 환자분이 불편함을 최소화 할수 있겠죠..

시간 내기가 힘들어도 신경치료를 빨리 끝내고 크라운까지 마무리 꼭 하시기 바랄께요..

오늘은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에서 제가 직접 신경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일어났는 사례와 느낀점을 통해서 신경치료 받는 환자분이 통증을 느끼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이미지 출처 : 유투브 신경치료 영상 켑쳐

인천논현동치과 신경치료 받는 중 통증에 대해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인천논현동치과 신경치료 받는 중 통증에 대해 ©  NAVER Cor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