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음주 흡연 후 양치질 안하고 취침하는 습관 바꿔야!

음주 흡연 후 양치질 안하고 취침하는 습관 바꿔야!

음식 섭취 후 급격하게 증가하는 구강내 나쁜 세균의 증식 구강건강을 위해 올바른 습관으로!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많은 남성분들이 저녁 퇴근을 하면, 술 약속이 생기게 되고 술을 먹으면서 안주도 많이 먹게 됩니다.

또 음주를 하게되면 흡연을 하는 사람들은 담배도 더 많이 피우게 됩니다.

술자리를 끝내고 집에 들어오면 바로 잠들어 버리는 경험, 다른 사람의 이야기도 아니고 저의 이야기 이기도 합니다.

위와같은 습관은 우리 구강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밖에 없는데요.

자연치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 꼭 바꾸지 안으면 안되는 습관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양치질 안하고 그냥자는 습관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양치질과-치주질환 식후-취짐전-양치질-세균

<사진출처 : 생로병사의 비밀 3분의 힘 방송내용 중 캡쳐>

먼저 다른사람의 이야기가 아니고 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술 약속을 예전에 비해 들하고 있지만 술을 많이 먹는날과 덜 먹는날이 있습니다.

많이 먹게 되면 저도 잘 알고 있지만 너무 졸려서 그냥 자게 됩니다.

반면 덜 먹으면 반드시 양치질을 하는데요.

나름 양치질이 중요하다는 점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병원에서 스케일링을 할때 치석이 거의 없다고 하는 만큼 평소 관리는 어느정도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끔식 술을 많이 먹게 되면, 의지와 상관 없이 그냥자는 경우 저도 예외가 아니라는점을 솔찍히 말씀드립니다.

생로병사의-비밀-잇몸을-살리는-양치질

올바른-생활습관과-양치질의-중요성 생로병사의-비밀-생활습관-개선 생로병사의-비밀-치주질환 생로병사의비밀-3분의-힘

<사진출처 : 생로병사의 비밀 3분의 힘 방송내용 중 캡쳐>

하지만 위와같은 상황이 매일 반복된다면 구강관리가 잘 안될 수 밖에 없습니다.

지난번 이야기 했던 생로병사의 비밀 3분의 힘에서 보여줬던 이야기를 또 하고자 하는데요.

음식을 섭취하고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세균의 증식이 빠르게 증가한다는 내용을 다시한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세균이 증식 하는데 밤새 그냥 잠을 자게되면 어떻게 될까요.

치아, 잇몸등에 나쁜 영향을 줄 수 밖에 없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눈으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평소에 그냥 넘어가고 잘 바뀌지 않는 것 같습니다.

칫솔질3 칫솔질2 칫솔질1

<사진출처 : 생로병사의 비밀 3분의 힘 방송내용 중 캡쳐>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방송내용에 세균증식을 직접 보면 생각이 조금은 달라지지 않을까 해서 계속 말씀드리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러한 사실에 대해 잘 모르고 있기 때문에 글을 읽어 보시는 분들이라면 생로병사의 비밀 3분의 힘을 꼭 좀 많이 보셨으면 합니다.

이렇게 구강내 위생상태가 좋아야 자연치를 오래 사용할 수 있고, 우리나라의 2017년 의료보험심사평가원에서 진료비로 가장 많이 사용된 것이 치주관련 치과치료라는 점에서 평소의 생활습관을 이야기 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20대 젊은 환자분이 충치가 많이 생겨 신경치료 후 보철을 해야 함을 설명드렸는데, 혹시 술을 많이 먹고 그냥 자는경우가 많은지 물어보니 역시 그렇다 했습니다.

물론 원인이야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 구강건강과 자연치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평소 올바른 양치습관이 중요하다는점을 말씀드리는 이유 입니다.

되록 술을 드시는 분들이라면, 주무시기 전 꼭 양치를 하시고 칫솔질 역시 대충하는 것이 아니라 미세한 음식물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닦아 세균증식이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구강건강을 위해 음주 흡연하시는 분들 자기 전 양치 꼭 하시라고 전해드렸습니다.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음주 흡연 후 양치질 안하고 취침하는 습관 바꿔야!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음주 흡연 후 양치질 안하고 취침하는 습관 바꿔야! ©  NAVER Corp.

 

댓글 달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