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음주 흡연하면 구강암 최대 35배 발생위험 높아진다!

음주 흡연이 구강암 발생 요인으로 가장 큰 위협, 구강위생 관리 중요!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입니다.

오늘 12월 31일 마지막날 정말 추운 날씨 입니다.

건강 유의하시기 바랄께요.

연말연시 모임 때문에 음주 흡연이 평소보다 더 많아졌을 듯 합니다.

이런 평소 음주 흡연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인체에 해롭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계시겠지만, 구강암 발생의 최대 35배까지 높아질 수 있다는 사실이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를 통해 헬스조선에서 보도되었습니다.

최근 5년 새 33%의 구강암 남성환자가, 여성은 23%의 증가 소식 입니다.

문제는 음주 흡연 자체가 구강암 발생 요인 중 하나로 가장 큰 위험 요인이라고 합니다.

금연

강동경희대병원 이비인후과 이영찬 교수님은 하루 2갑이상 흡연과 4잔 이상의 음주 시 최대 35배 까지 높아진다고 전했는데요.

구강암 발생의 원인 중 음주 흡연이 주요한 만큼 연령이 높으신 분들이라면 요즘 흡연에서 금연으로 바꾸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조금씩 건강을 위해 습관을 바꾸시는 것이 필요할 듯 합니다.

구강암의 발생에 대한 의심증상으로는 3주 이상 낫지 않는 구강 내 궤양, 3주이상 지속되는 구강 내 부종, 구강 점막에 적색, 백색의 반점, 치주질환과 무관한 치아 흔들림과 원인을 알 수 없는 상태, 한쪽 코가 지속적으로 막혀 있거나 이상한 분비물 동반, 틀니 보철 부위 궤양이나 상처 지속 등 다양한 증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암은 조기 발견을 통한 치료가 완치율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일 텐데요.

서울대-치과병원-이종호-교수님

<서울대학교 구강안면외과 이종호 교수님>

지난번 소개했던 구강암 예방을 위해서는 구강내 위생관리를 잘 해주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서울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이종호 교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저희 다인치과에서 항상 이야기 하는 내용중 구강내 위생이 구강암 예방에 매우 중요하다고 이종호 교수님은 전하고 있습니다.

칫솔질을 할때 치아 사이 사이 뿐만 아니라 치아와 잇몸, 잇솔질 까지  세균이 번식하는 환경을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교수님께서는 자기전 양치질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시는 부분 역시 자는 동안 세균 증식이 많기 때문 입니다.

또 너무 뜨거운 음료는 입안 점막을 자극해 염증을 유발 할 수 있고, 칫솔도 일정 기간 벌어지면 바꿔 주시는 것을 구강암 예방에 도움된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암이 걸렸다 하면 모든 분들이 충격을 받겠지만, 그렇게 되기 전에 평소 관리를 잘 하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오늘은 구강암 발생 요인 중 음주 흡연이 가장 큰 위협 요인이라는 점에서 연령이 높으신 분들이라면 습관을 바꿔야 할 부분과 함께 구강암 예방을 위해 구강내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는 점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음주 흡연하면 구강암 최대 35배 발생위험 높아진다!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음주 흡연하면 구강암 최대 35배 발생위험 높아진다! ©  NAVER Corp.

댓글 달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