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전 떼운 치아 갑자기 통증, 시림 증상

잇몸뼈 소실이 심한 환자분들의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지난 주말 사이 치아가 너무 아픈데 어찌해야 하는지에 대한 문의가 있었습니다.

내용을 확인해 보니 오래전 떼운 치아로 인해 통증이 아주 심하다는 내용이었는데요

본원은 공휴일에는 진료를 하지 않기 때문에 통증이 너무 심한 경우 공휴일에 여는 치과를 방문해 일단 진료를 받아 보시라고 안내해 드렸습니다.

환자분들 중 신경치료를 받지 않은 상태로 일부 떼운 치아들이 있는 환자분들 계실 텐데요.

보철치료를 받으시고 시간이 지나면 떼운 부위의 치아가 떨어지는 경우, 또는 통증, 시림 증상이 발생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의 환자분들이라면 일단 통증 부위로 저작하시는 것을 일단 피하셔야 합니다.

잇몸통증

떼운 치아 안쪽에 충치 발생, 다른 치아 문제 등 원인 찾아 해결해야!

떼운 치아의 경우 오랜기간 사용하시다 보면 살짝 떠 있지만, 환자분들은 인지 하지 못한 상태로 오랜기간 사용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라면 치아와 떼운 보철 부위에 공간이 생기면서 미세한 음식물이 낀 상태지만 육안으로는 확인이 안될 수 있겠죠!

또 지속적으로 미세한 음식물이 제거되지 않았기 때문에 안쪽에서 충치가 발생하고 충치는 더욱 깊어지면서 갑자기 통증이 심해지는 상황이 오늘 말씀드린 환자분의 상황일 듯 합니다.

충치의 상태 및 원인을 확인하여 신경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일지 그 원인이 무엇인지 일단 의료진의 판단이 필요하며, 원인에 맞는 치료를 받으셔야 하겠죠!

통증의 원인이 주변치아에 치아에 금이 갔을 수 있는 등 환자분이 생각했던 치아의 문제 또는 주변치아의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한 부분 입니다.

본원에 내원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오늘 말씀드린 환자분의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었는데요.

방금 언급 드렸던 환자분이 생각한 치아가 문제일 수 있고, 주변치아에 다른 문제가 생겼을 수 있는 등 그 원인이 생각했던 원인과 다른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 입니다.

치주질환-예방습관

통증이 심한 부위쪽으로는 씹는 저작을 하시면 통증이 더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반대쪽으로 씹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저의 경험상 치아에 금이 갔을 때 엄청난 통증이 있었는데, 이때 음식을 반대쪽으로 씹으려 해도 잘 안되어 씹는 것도 힘들었던 경험이 있었는데요.

통증이 심한 경우는 치통을 참기 너무 힘들다는 점에서 그 원인을 빨리 찾아서 문제해결할 수 있도록 치과를 찾아가시는 것이 바람직 하겠죠!

떼운 치아의 경우 시간이 많이 지나면 살짝 뜨는 문제 때문에 안쪽에서 충치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