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여행 시 칫솔 보관 완전히 말려야 하는 이유!

여행 시 칫솔 보관 완전히 말려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잇몸뼈 소실이 너무 심한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많은 분들이 양치질 후 화장실 세면대에 그냥 보관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또 여행을 하거나 집이 아닌 곳이라면 칫솔을 칫솔 보관 케이스나 비닐에 보관하게 됩니다.

그런데 칫솔을 잘 마른 상태로 보관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

칫솔에 묻은 구강세균과 공기중 세균이 축축한 칫솔모 사이사이 증식하는 문제가 구강위생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 실제 연구 결과가 있는데요.

동의대 치위생과 연구팀이 경남 김해의 한 대중목용탕에서 칫솔 6개는 공기중에 노출 시키고 다른 6개는 비닐팩에 암아 놓고 다른 6개는 플라스틱 칫솔 케이스에 보관하여 1시간 간격으로 2시간 동안 세균 측정한 연구 결과 입니다.

칫솔-관리

그 결과 모든 칫솔이 2시간째 세균이 더 많아졌고 칫솔 보관 방법에 따라 그 결과가 달랐는데요.

공기중에 노출시켰던 칫솔은 1시간째 6.5 APC(일반 세균수 단위)에서 2시간째 7.67로 늘었고, 비닐팩은 6.83에서 16, 칫솔케이스는 0.5에서 5.28로 늘었다.

위 연구내용에서 확인된 내용을 볼 때 비닐팩에 있던 칫솔의 세균이 더 많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구 내용에서 칫솔 케이스로 보관한 상태가 가장 세균수가 낮았지마느 시간이 지날수록 세균에 오염된다는 점도 함께 전했는데요.

습한 상태에서는 당연히 세균이 증식할 수 밖에 없는 환경 입니다.

때문에 환기가 잘 되는 공기중 칫솔을 말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화장실의 경우 칫솔의 위생상태 뿐만 아니라 화장실 자체의 다양한 세균, 습한 환경 등 칫솔 보관 장소로는 좋지 않기 때문에 그냥 노출되는 칫솔은 당연히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칫솔-세균

칫솔을 보관하는 칫솔 살균기 등을 활용해 칫솔의 젖은 상태를 말리고 살균처리가 되어 보관하는 방법이 가장 효율적일 듯 싶습니다.

어차피 화장실에 보관해야 한다면 단순히 그냥 보관하기 보다는 세균이 증식하지 않고 바싹 마른 상태로 보관 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가정에서는 위와 같이 칫솔 보관할 수 있지만, 이동을 하거나 여행을 하는 등 칫솔을 들고 다니는 경우라면 오늘 실험 내용처럼 칫솔을 보관하는 케이스로 관리하는 것이 좋지만, 오랜시간 칫솔 관리가 안되는 경우라면 일회용이 가장 안전하다는 점, 비닐로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랄께요!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인기검색어 임플란트, 치과, 치아교정, 치과의사, 오스템 임플란트임플란트 기간, 임플란트 종류, 임플란트 수술, 임플란트 비용, 상악동거상술, 인천 임플란트,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뼈이식, ASO수술, 임플란트 치과추천, 치조골이식수술, 인천치아교정, 건강보험 임플란트, 앞니 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 인플란트, 임플란트 통증, 잇몸뼈, 잇몸뼈 재생
 

댓글 달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