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여름철 치아 관리 시원한 음료 속 얼음과 찬 음식은 조심!

여름철 치아 관리 시원한 음료 속 얼음과 찬 음식은 조심!

무더위로 인해 자주 접하게 되는 얼음이 치아 건강에 독이 될 수 있다!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이젠 완전히 한여름 입니다.

날씨가 무척이나 덥기 때문에 아이스 커피 또는 시원한 음료를 자주 접하게 되는 계절 입니다.

덥다 보니 시원한 음료를 찾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치아 건강을 위해서 유의 할 것이 있습니다.

얼음을 씹어 먹을 경우 치아가 깨질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처음에는 잘 못 느낄 수 있지만 시간이 경과하고 반복 적인 습관으로 인해 치아가 깨진다면 결국 발치를 해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름철 치아 관리 중 얼음을 깨물어 드시는 습관이 독이 될 수 있다는 점에 대해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얼음-찜질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더위로 인해 시원한 음료로 아이스커피, 아이스 탄산음료등과 빙과류등을 자주 접하고 있습니다.

치아가 당연 차가워 질 수 밖에 없습니다.

뜨거우면 팽창하고 차가우면 응집한다고 해야 하겠죠!

치아 역시 단단하지만 그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차가운 성질로 인해 얼음을 드시다가 치아에 미세한 균열이 발생하거나 심해질 경우는 치아가 깨지거나 부서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치아가 시리거나 통증을 느끼신다면 그 원인을 찾아야 할텐데요.

혹시라도 평소에 차가운 음식을 자주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의심을 해 보시고 치과에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임플란트수술-잇몸뼈이식

초기에 치아 균열이 발생한다 하더라도 확인이 어려운 경우, 초기 증상이 없는 경우 등이 있기 때문에 조기 진단이 어려운 것이 사실 입니다.

하지만 치아에 균열이 발생하면  다시 붙지 않기 때문에 신경치료를 통해 치아를 보호 해야 합니다.

그래야 자연치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원인은 다르지만 치아의 신경치료 후 크라운을 씌우지 않고 그냥 지내다가 결국 치아가 파절해 발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치아의 균열이 원인이 아니더라도 음식을 씹다가 약해진 치아가 결국 깨졌다는 원리는 같다고 할 수 있는데요.

시원한 음료와 얼음 빙과류 등이 치아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얼음, 빙과류 등은 되도록 세게 씹으시는 것을 삼가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냥 입안에서 녹여 드시면 저작 힘이 없기 때문에 치아에 무리가 가지 않겠죠!

참고로 연령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저작 힘이 강하게 들어가는 오돌뼈 같은 단단한 음식 역시 피하는 것도 치아에 무리를 가지 않도록 하는 만큼 치아 파절에 대해 신경 써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구요^^

여름철 우리가 자주 먹게 되는 얼음과 빙과류, 시원한 음료 등을 드실 때 자주 하게 되는 깨물어 먹는 습관이 치아 건강에 독이 될 수 있다는 점 전해드렸습니다.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여름철 치아 관리 시원한 음료 속 얼음과 찬 음식은 조심!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여름철 치아 관리 시원한 음료 속 얼음과 찬 음식은 조심!성 ©  NAVER Corp.

댓글 달기

to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