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여름철 무더위 속 아이들 물놀이에 주의사항 및 응급처치

여름철 무더위 속 아이들 물놀이에 주의사항 및 응급처치

여름철 아이들 물놀이에 껌, 사탕 입안에 안돼요! 응급처치 방법 알아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입니다.

본격적인 여름입니다.

아침부터 무더위가 온몸으로 느껴지더라구요.

주말이면 아이들 데리고 물놀이를 많이 할텐데요.

물놀이 할 때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물놀이 시 껌을 씹거나 사탕을 입안에 물고 있는 상태로 물놀이를 하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점 꼭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름철-아이들-물놀이

먼저 이전에도 말씀드렸던 저희 딸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몇년 되었지만 아직도 생생하고 응급상황이었습니다.

딸아이가 6~7세 정도 되었을 때 였던것 같은데요.

몇살때 그런 상황이었는지 정확히 기억이 나지는 안네요.

하지만 극장에서 영화를 보고 게임장에서 뽑기를 했는데 알사탕이었습니다.

당연 아이들은 먹고 싶어하기 때문에 집에 가는 길에 먹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컥컥 거리더니 얼굴이 빨개지면서 침을 흘리는 상황에 놀랐는데요.

바로 하임리히법을 통해 응급처치를 했고, 사탕은 목에서 튀어나왔습니다.

아이는 놀래서 엉엉 울 때가 있었는데, 지금은 많이 커서 초등학교 2학년 입니다.

사탕-젤리

위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물놀이 시 아이들에게 상당히 큰 위험을 초래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껌이나 사탕은 아이들에게 항상 위험한 상황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또 저의 경우는 몸으로 직접 경험해 봐서 더 주의를 하는 편 입니다.

어린아이들이 누워서 사탕을 먹는 다거나 견과류, 젤리, 캬라멜 등 먹을 때 항상 주의를 주는 편 입니다.

평소에도 이런데, 물놀이 할 때 입안에 껌이나 사탕을 물고 있다면 호흡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양대 응급의학과 강형구 교수님아이가 물에 빠져 허우적 대는 과정에 사탕이나 껌이 기도로 들어갈 위험성이 있다고 전합니다.

식 후 30분에서 한시간 이내에는 수영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전하는데요.

위 안의 음식물이 가득 차면 호흡했을 때 폐가 충분히 팽창 되지 못하면서 호흡이 어렵기 때문이라고 교수님은 전합니다.

응급처치

아이들이 물놀이 할 때 주의할 사항은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구요.

항상 물가에 있을 경우라면 부모님들이 꼭 지켜보고 있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우리 아이들이 아니라 하더라도 누군가 물가에서는 응급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하임리히법이 아니더라도 심폐소생술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눈으로 보고 배워 두시면 언젠가 누군가의 생명을 살리는데 큰 기여를 할 수 있다는 점을 딸아이의 경험을 통해 절실히 느꼈습니다.

아마 하임리히법을 몰랐다면 우리 딸을 어찌 해야 할지 몰라 119를 신고하고 기다리고 있었다면 상상하기 힘든 상황이었겠죠!

여러분들도 응급처치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 여름철 물놀이 시 주의 사항과 응급처치를 배워야 한다는 점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여름철 무더위 속 물놀이에 주의사항 및 응급처치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여름철 무더위 속 물놀이에 주의사항 및 응급처치 ©  NAVER Corp.

댓글 달기

to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