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어릴때 사고로 앞니 발치치아 성인되서 보니 임플란트 안된다고?

어릴때 사고로 앞니 발치치아 성인되서 보니 임플란트 안된다고?

어릴때 다치면서 뺀 앞니 오랜기간 잇몸뼈 소실로 임플란트 어렵다고 브릿지를? No!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아이들을 키우시는 부모님들이라면 아이들이 좀 격하게 놀다 다치는 경우를 많이들 경험하셨을 듯 합니다.

하지만 넘어지면서 종종 치아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미 영구치로 바뀐 상태라면 참 난감합니다.

아직 어린나이에 임플란트를 식립하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어쩔 수 없이 발치한 치아에는 미관상 문제가 없도록 처리만 하고 성인이 되기까지 기다릴 수 밖에 없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오랜기간 기다리게 되면 잇몸뼈가 소실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임플란트 수술 대상자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오늘은 그래서 어릴때 사고로 앞니를 발치한 고난이도 수술 대상자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보철이-빠졌을때

먼저 치아가 없으면 왜 잇몸뼈가 소실될까요?

우리 구강구조에는 잇몸뼈와 잇몸, 치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항상 말씀드렸지만 잇몸뼈는 치아를 지탱해주는 힘의 원천입니다.

하지만 잇몸뼈 입장에서 생각해 볼때 치아가 없어서 잇몸뼈가 해야할 일이 없어진다면 정말 할일이 없으니 농땡이를 치겠죠!!

결국 이렇게 할일이 없어지면서 잇몸뼈에서 해야할 역할을 못하기 때문에 점진적으로 그 기능이 쇠퇴하게 되고, 결국은 잇몸뼈가 녹아 내리는 것입니다.

건강한 치아와 잇몸뼈 이 두가지를 보호하고 있는 잇몸의 건강등을 잘 유지해 주는 것이 오랜기간 자연치아를 사용하는 근본적인 방법이라는 점에서 올바른 양치질과 정기적인 치과검진은 중요할 수 밖에 없다는 점 다시한번 말씀드리고요^^

치아-구조

위와같이 치아가 상실되면서 오랜기간 시간이 지나면 잇몸뼈의 소실은 어쩔 수 없다는점까지는 이해 할 수 있겠지만, 치과에 가니 임플란트가 어렵다 해서 당황했다고 합니다.

앞니 한개에 문제가 생긴 만큼 해당 치과는 브릿지를 권장했다고 하는데요.

앞니의 경우는 큰 힘을 받는 치아가 아닌 만큼 브릿지를 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하나 심는 비용보다 브릿지는 더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보철을 3개나 해야하고 앞니인 점을 감안해 값비싼 도재 소재의 보철을 하기 때문에 비용적 측면에서도 환자분이 더 부담가는 것이 문제라는점 입니다.

이런 이유때문에 저에게 문의가 왔는데, 평소 알고 지내는 지인의 자녀분인지라 앞서 설명드린 내용을 그대로 전해드렸습니다.

환자분의 보호자 입장에서는 양쪽 자연치아를 손대서 브릿지를 거느니 임플란트를 해주고 싶어하셔서 저희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를 찾았는데요.

치과의사-임상경험

결국 일반 임플란트수술 대상자가 아닌 만큼 Block Bone 잇몸뼈이식수술을 통해 골형성을 해야하는 상황이라는 점에 대해서 상담 받으셨습니다.

명절 지나고 나서 수술을 시작하기로 하였는데, 아직 젊은 여성인 만큼 제 개인적인 생각에도 임플란트를 하시는 판단은 잘하신듯 싶네요.

결국 이번 환자분 역시 집 근처 치과에서 임플란트 상담을 했다가 임플란트가 어렵다는 이야기에 본원까지 내원하게 된 사례입니다.

일반적인 임플란트수술은 어디서나 다 하겠지만, 임상경험의 차이가 다른 만큼, 역시 이런점에서는 저희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구나 하는 생각 보호자 분께서는 생각하셨겠죠!! ㅋㅋ

임플란트수술을 잘하는 것과 남들이 임플란트를 못하는 것을 해내는 것과의 차이는 엄청나다는 점, 의료기관은 역시 임상경험이 중요하다는 점을 가장 우선시 해야한다는점을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어릴때 사고로 인해 앞니 발치 후 성인이 되어서 임플란트수술을 해야하는 상황에 고난이도 수술을 하게되는 사례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어릴때 사고로 앞니 발치치아 성인되서 보니 임플란트 안된다고?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임플란트 | 어릴때 사고로 앞니 발치치아 성인되서 보니 임플란트 안된다고? ©  NAVER Corp.

댓글 달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