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피가나고 아파요

인천논현동치과 어금니 피가나고 아파요

어금니 문제를 그냥 방치하시면 임플란트 식립시 비용 더든다!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오늘 환자분중 지인분의 갑작스런 전화가 왔습니다.

어금니에서 피가나고 무지 아픈데 발치가능하냐는 전화였습니다.

결국 저희 다인치과에서 발치는 하였습니다만 너무 오랜시간 치료를 받지않아 염증이 심해진 상태였습니다.

잇몸통증

어금니 치아통증을 이야기 한지 근 1년이 되었던것 같은데 도저히 참을 수 없는 상황이 되어서야 치과에 와서 발치를 하셨습니다.

항상 바쁘신분인지 너무나 잘 알기 때문에 이해는 되지만 역시나 치과 방문은 좀처럼 예방이나 비용절감을 위해서 치아를 살릴 수 있는 기회를 잃어 버리시는 분들이 참으로 많은듯 합니다.

지난번에도 어금니 치아의 중요성에 대해서 말씀드린 부분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인분의 경우 잇몸까지 많이 상한 상태로 또한번 어금니 치아와 임플란트에 대한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임플란트-수술

위 파란색 글씨를 클릭하시면 어금니 치아가 왜 중요한지 보실 수 있는 만큼 참고하시기 바라구요^^

위 사례처럼 치아 통증이 있어 1년전 초기 증세가 있을 때 왔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아마도 초기에는 잇몸뼈에 큰 문제가 없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과 함께 치아를 살릴 수 있었을텐데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어금니를 지금처럼 발치 함으로 해서 결국 임플란트를 심어야 합니다.

상악-어금니-임플란트

아랫쪽 어금니인 만큼 시간이 오래 지날 수록 위쪽 어금니가 아주 천천히 내려 오는 현상과 함께 양쪽 측면으로 치아가 기울어지는 현상이 오랜 시간에 걸쳐 나타나게 됩니다.

결국 이런 현상은 주변치아의 충치가 생기는 환경이 만들어짐과 동시에 잇몸뼈가 약해지면서 나중에 주변치아도 돈이 들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해야하는 이유를 설명드렸었는데요.

위 파란색 글자를 클릭하시면 임플란트를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명진프라자-6층-인천다인치과

그럼 어금니 임플란트는 왜 더 임상경험이 풍부한 곳에서 해야하는지 설명을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위쪽 어금니 임플란트 수술은 아주 많이 언급드린 부분이기도 합니다.

바로 악동거상술 측방접근법을 통한 임플란트 수술을 하는 저희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의 장점이라고 많이 설명드렸습니다.

위 파란색 글씨 클릭하시면 세부내용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어금니 임플란트 수술은 다른 치아에 비해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곳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임플란트-무상보증기간

또 잇몸뼈가 약하다기 보다는 앞 뒤 두께 자체가 얇으신 분들도 계시는데요.

이러한 분들은 다른쪽에서 뼈층을 떼어내고 임플란트 식립할 위치에 뼈이식을 함으로 해서 임플란트 수술을 하는 만큼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에서 어금니 임플란트 수술은 탁월한 선택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치아가 시리고 잇몸에서 피가나거나 통증이 있으신 분들은 버티지 마시고 빨리 치과에서 치료를 받으시라는 점,

특히 치아가 어금니인 경우는 뼈이식 부분과 상악동수술을 고려해서 되도록 오래 사용하는것이 가장 좋은 만큼 꼭 치료를 받으시라는 점,

마지막으로 어금니쪽 임플란트 수술을 하셔야 하는 상황이라면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를 추천 받거나 잘 알아보시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치과를 선택하시라는 점

3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오늘은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에서 치아에서 피가나고 아프면 빨리 치료 받고 임플란트 추천치과 선택에 대해서도 말씀 드렸습니다.

어금니 피가나고 아파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어금니 피가나고 아파요 ©  NAVER Cor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