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어금니임플란트시 잇몸뼈이식 상악동거상술의 중요성

어금니임플란트시 잇몸뼈이식 상악동거상술의 중요성

어금니임플란트 잇몸뼈이식을 통한 임플란트 식립 위치와 잡아주는 힘이 오래사용하게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날씨가 흐려 더위가 잠시 주춤합니다.

입추도 지났으니 점차 살만해 지겠죠?

오늘은 어금니임플란트 하시는 분들 중 상악어금니 임플란트 할때 잇몸뼈이식이 왜 해야하는지에 대해 전해드리고자합니다.

임플란트 수술을 치과 아무대서나 하면 되지 하시는 생각 하시는 분들이 많은 관계로 임플란트의 임상경험차이가 주는 잇몸뼈이식과 임플란트 식립위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도록 할께요.

어금니임플란트-상악동거상술

먼저 위 사진에서 보시면  어금니 위쪽에 위치한 노란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상악동이라고 하는 잇몸뼈 위에 비어있는 공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악 어금니임플란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딱 봐도 그냥 임플란트를 심기에는 뿌리를 받쳐줄만한 뼈가 없는것을 누가봐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차이가 있어 파노라마 사진으로 보는 것과 실제 수술을 할때 상악동 막을 올리면 매우 복잡한 구조로 되어 있는 환자분들이 있습니다.

당연 이러한 분들은 상악동거상술 외측접근법을 통한 잇몸뼈이식을 할때 같은 수술을 하더라도 더 힘들 수 밖에 없겠죠!!

아무튼 위 이미지에서 이해하신것 처럼 잇몸뼈이식이 아주 많이 해야 하는 사례임을 아래 이미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상악-어금니-잇몸뼈이식-중요

어금니임플란트-상악동거상술 뼈이식

위 이미지에서 상악동거상술 외측접근법을 통한 잇몸뼈이식수술을 했을 경우를 가정한 사진입니다.

설명을 위한 임의의 사진이라는점 참고하시고, 노란색의 공간을 상악동거상술 외측접근법으로 잇몸뼈이식을 했을때의 모습이라고 생각해 보시면 첫 이미지에서 보신 상태에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과, 바로 위 사진에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 중 어느 상태가 환자분에게 더 유용할까요?

당연 뼈이식을 많이 했으니 임플란트를 깊이 식립할 수 있고 주변의 모든 공간을 잇몸뼈이식으로 채워 강한 저작력이 계속 반복적으로 힘이 가해진다 해도 잡아주는 힘, 깊이등이 다를 수 밖에 없겠죠!

위와 같은 상태의 잇몸뼈이식수술을 하는 것이 상악동거상술 외측접근법입니다.

상악동거상술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링크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식립-깊이

위와 같이 잇몸뼈이식을 하는 이유는 왜인지 아시나요?

바로 위 이미지에서 그 답이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하얀선과 노란선 두가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만일 하얀선 끝부분에 맞춰 임플란트 식립을 하는것과, 노란선의 끝부분까지 임플란트 식립하는 경우 환자분들이 상식적으로 생각하기에 어느 위치가 더 튼튼하고 오래사용하실 수 있을지 생각하시나요?

아래의 이미지를 보시면 상악동거상술 후 임플란트 식립위치에 대해 이해가 가시겠죠!

상악동거상술

위와 같이 임플란트의 식립위치를 깊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뼈이식을 주변 공간을 많이 매우는 상악동거상술 외측접근법을 통해 어금니 임플란트를 하는것이 핵심입니다.

치과 전문의라고 해서 모든 치과의사들의 임플란트 수술이 위 이미지와 같이 할 수 있을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항상 말씀드렸지만 치과는 행위진료로 모두 좁은 공간의 제한적인 구강내의 수술과 처치를 하는 진료기관이라 치과의사의 임상경험차이가 매우 크다는점이 특징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임플란트가 다 거기서 거기란 생각으로 인해 환자 본인 스스로 비용과 손해를 볼 수 있다는점 다시한번 상기시켜 드립니다.

뭐든 처음 할때 제대로 잘 해야 한다는점 잊지마시구요^^

오늘은 상악 어금니임플란트 하시는 분들이라면 알아야 할 잇몸뼈이식 왜 하는지 어떤 치과에서 임플란트 수술을 해야할지에 대해 이미지를 통해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전해드렸습니다.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어금니임플란트시 잇몸뼈이식 상악동거상술의 중요성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어금니임플란트시 잇몸뼈이식 상악동거상술의 중요성 ©  NAVER Corp.

댓글 달기

to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