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 후 입을 헹구는데 너무 시려요? 치경부 마모증!

양치질 습관 및 칫솔질로 인한 치아 목 부분이 마모되었다면?

잇몸뼈가 너무 녹아서 임플란트가 어려운 상태의 환자분들이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해지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일상에서 식사 후 양치질을 매일 하고 있는데, 언제 부턴가 갑자기 너무 시린 증상을 경험하신 분 있겠죠!

평소 관리도 정말 잘했고 충치나 잇몸 염증도 없이 정말 멀정하다고 생각했는데 말입니다.

이런 분들이라 하더라도 양치질 할 때 습관으로 인해 찬물로 입안을 헹굴 때 시린 증상을 느낀다면 치경부 마모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찬물로 입안을 헹굴 때 시린 증상의 원인은 여러가지 있을 수 있지만, 오늘은 치경부 마모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치아-구조

항상 말씀드리지만 양치질 습관과 칫솔, 칫솔관리 등 구강위생관리에 있어서 또 건강을 위해서 중요다고 항상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정말 잘 관리하시는 분이라 하더라도 앞서 말씀드린 시림 증상은 치아의 목 부분이 패인 부분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의 맨 바깥쪽은 법랑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쉽게 이야기 하면 치아를 보호하기 위해 코팅이 되어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의 안쪽에 상아질과 신경조직이 있는데, 코팅되어 있던 부분이 노출이 된다면 시림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치아의 법랑질과 잇몸으로 보호 되어 있는 상태가 손상되면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만큼 평소 칫솔질에 대한 방법 뿐만 아니라 매일 사용하고 있는 칫솔도 중요 합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증상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평소 양치질 하는 습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며, 칫솔의 선택도 바꾸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가족-치아건강

과하게 칫솔질 하는 모습으로 차인표씨가 항상 생각나는데요.

치경부 마모증이 생길 수 있는 칫솔질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양치질 할 때 좌우로 강하게 힘을 줘서 양치질을 하는 것은 되도록 피하시는 것이 좋겠죠!

칫솔이 너무 벌어져 있는 상태로 오래 사용한다거나 너무 뻣뻣한 칫솔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칫솔모도 조금 더 부드러운 칫솔모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몸 건강을 지키는 첫번째 관문으로 치아를 항상 말씀드리고 있는데, 구강위생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저작기능을 오랜기간 최대한 유지시킬 수 있도록 관리를 잘 해주시는 것이 필요 합니다.

치아가 갑자기 시리다면 되도록 그 원인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치료를 받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 인데요.

치과를 가는 것을 기피하는 환자분들이 많은 만큼 작은 병을 키우는 일이 없도록 진료를 꼭 받으시기 바랄께요.

양치 후 입을 헹구는데 너무 시려요? 치경부 마모증!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다인치과 | 양치 후 입을 헹구는데 너무 시려요? 치경부 마모증! ©  NAVER Cor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