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양치할 때 따뜻한 물로 입안 헹구면 좋은 점

양치할 때 따뜻한 물로 입안 헹구면 좋은 점

 

안녕하세요.

잇몸뼈 소실이 너무 심한 경우 임플란트가 불가능 하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많은 분들이 매일 양치질을 하고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유독 찬물을 좋아하는 듯 싶습니다.

때문에 양치 후 입안을 헹굴 때 찬물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입안을 물로 헹굴 땐 따뜻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왜 따듯한 물로 입안을 헹구는 것이 좋을까요?

양치 후 입안의 치약성분 뿐만 아니라 치태에도 따듯한 물이 제거시키는데 더 효과적이기 때문 입니다.

치약의-기능

따뜻한 물로 입안을 10회 헹굼하면 입냄새, 치태, 입안의 치악성분 제거에 효과적!

당연한 이야기 이겠지만 찬물에 설탕이 잘 녹을까요? 따듯한 물에 잘 녹을까요?

결과는 여러분들도 잘 아시는 것 처럼 결론은 따듯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앞서 말씀드린 입안에 남아 있는 치약 성분의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또 치태도 따듯한 물에 제거되기 쉽기 때문에 양치질 후 따듯한 물 사용이 좋다는 이유 입니다.

물의 온도는 45~50도 정도가 적당한 것으로 찬물 20도 미지근한물 35도 따뜻한 물50도로 치태 지수와 구취정도를 평가한 결과 50도 내외의 물로 헹궜을 때 많이 개선된 강릉영동 대학 치위생과 연구팀의 연구 결과 내용도 있습니다.

하지만 물의 온도가 50도 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우리가 일상에서 체온을 느끼는 온도 보다 따뜻한 정도의 온도로 생각하면 될 듯 싶습니다.

그리고 양치질 후 입안을 헹구는 횟수는 약 10회 정도는 하셔야 입안의 계면활성제가 깨끗하게 제거 된다는 점은 여러번 말씀드렸습니다.

입안에 계면활성제가 남아 있으면 입냄새가 심해지는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네요.

아이들-양치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우리는 매일 양치질을 하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올바른 방법으로 양치질을 하지는 않습니다.

때문에 몇일 전 언급했던 것 처럼 19년도 20년도 외래 통계에서 치은염 치주질환이 감기환자 보다 많은 1위라는 내용을 전해드렸는데요.

깨끗하게 꼼꼼하게 잘 닦아 입안의 미세한 음식물을 제거 하고, 물로 10회 이상 입안을 헹궈야 한다는 점 또 따뜻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랄께요!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인기검색어 임플란트, 치과, 치아교정, 치과의사, 오스템 임플란트임플란트 기간, 임플란트 종류, 임플란트 수술, 임플란트 비용, 상악동거상술, 인천 임플란트,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뼈이식, ASO수술, 임플란트 치과추천, 치조골이식수술, 인천치아교정, 건강보험 임플란트, 앞니 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 인플란트, 임플란트 통증, 잇몸뼈, 잇몸뼈 재생
 

댓글 달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