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할때 피가나와요! 아파서 살살? No!

양치할때 피가 난다면 더 세심하게 양치하고 미세한 음식물 찌꺼기 제거해야!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명절이 지난 첫 날입니다.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 지는만큼 건강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잇몸에서 피가나고 아픈 증상을 호소하는 경험 있을 듯 합니다.

대부분 잇몸질환으로 인한 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예전에도 말씀드렸던 생활습관으로 인한 치주질환 발생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평소 양치질할때 올바로 해야 한다는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라고요.

이렇게 양치할때 피가나고 아프니 아주 살살 닦는 경우 많으실것 같습니다.

결국 양치질이 잘 안돼었으니 잇몸과 치아사이는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이 염증을 더욱 키우는 상황을 만들게 되겠죠!

아프다고 해서 양치질을 올바로 하지 않는다면 병을 키우는 만큼 더욱 섬세하게 양치질 해야하는 점 오늘 설명드릴께요.

기능성-치약-효과

지난번 말씀드린 생로병사의 비밀 3분의 힘에서 전해드렸던 내용 중 음식 섭취 후 양치질을 하는 경우와 자기직전 하는 경우 입안의 세균이 얼마나 많이 번식했는지에 대해 이미지로 확인했고, 방송내용에서 아주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구강내 세균의 번식이 활성화 되는 이유는 당연 음식섭취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강청결상태가 양호하다면 치아건강을 해치는 세균 번식을 최소화 하게 되지만 음식물 특히 미세한 음식물등이 치아와 잇몸사이, 또는 치아와 치아사이에 남아 세균이 번식하게 되고 충치가 생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는 것 입니다.

이렇게 세균이 번식하게 되면서 잇몸이 붓고 피가나게 되는데, 위와같은 미세한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등을 제거해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통증을 이유로 인해 통증 부위의 양치질을 아주 살살 대충하게 되는 것이 현실이기도 합니다.

식후-취짐전-양치질-세균

<이미지 출처 : 생로병사의 비밀 3분의 힘 잇몸병 개선 프로젝트>

위와같이 잇몸에서 피가나는 것은 빨리 치료를 하라는 신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치과에서 근본적인 치료를 받아야 하겠지만, 평소의 양치습관을 올바른 양치습관으로 바꾸는 것이 치아를 오랜기간 사용할 수 있는 길입니다.

통증부위가 아프더라도 깨끗하게 닦아야 하기 위해서 올바른 양치를 해야하고 습관을 바꾸시라는 것인데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아프다 하더라도 치아와 잇몸, 치아와 치아사이를 깨끗하게 닦아주셔야 일정기간이 지난 후 증상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칫솔질3 칫솔질2 칫솔질1

위와같은 증상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우선 칫솔모가 부드러운 칫솔로 바꿔서 꼼꼼하게 양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양치할때 힘을 주고 좌, 우로 양치하는 경우라면 칫솔질 습관부터 바꾸셔야 합니다.

칫솔질로 해결이 안되는 부위로 칫솔모가 닿지 않는 부위는 치실을 이용해서 음식물이 남아 있지 않도록 해주시고 약간의 틈이 있는 치아와 치아사이는 치간칫솔을 이용해 주셔서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여전히 자신은 올바른 칫솔질로 양치습관이 잘 되어 있다고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하지만 잇몸통증이 계속 발생한다고 이야기를 해서 왜그런지 모르겠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올바른 양치습관이 안되고 있기 때문이라는 점을 다시한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랜기간의 생활습관으로 인한 질환, 잇몸병을 예방하시고 싶다면 꼭 양치질과 양치습관 부터 바꿔 보시기 바랍니다.

잇몸질환이 일정 선을 넘기는 경우 결국 발치를 해야 한다는점, 치과질환은 약으로 해결할 수 없다는점 다시한번 강조해 드리고요.

꼭 평소의 작은 습관이 구강건강에 아주 중요하다는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양치할때 피가나 살살 닦는 경험, 이렇게 하시면 더욱 더 악화시킬 수 있다는 점 설명드렸습니다.

양치할때 피가나와요! 아파서 살살? No!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치과정보 | 양치할때 피가나와요! 아파서 살살? No! ©  NAVER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