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질 할 때 양손으로 하면 좋은 것? 뇌 노화 속도 늦출 수 있다

양손으로 양치질 하면 꼼꼼한 양치와 양손이 뇌 활성화에 도움!

잇몸뼈 소실이 심한 환자분들이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평소 양치질을 꼼꼼하게 잘 하시라고 말씀을 드리고 있습니다.

입안의 세균 문제가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치아가 없으면 저작기능이 떨어지게 되고 저작기능이 떨어지는 만큼 뇌 혈류량도 예전과 같지 않기 때문에 뇌의 기능이 점점 노화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결국 뇌의 노화 속도가 빨라지게 되면 그만큼 빨리 늙는다는 이야기가 되는데요.

예전에 저작기능과 뇌 기능 및 노화 관련된 내용을 참고하시면 위 이야기에 관련 근거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양치질 할 때 양손으로 하게 되면 좋은 것으로 앞서 설명 드린 뇌 건강과 연관이 될 수 있다는 보도 내용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구강위생관리

강동경희대 병원 치주과 강경리 교수님의 양손 양치법에 대한 기사 내용으로 양손으로 양치질을 하게 되면 장점 두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보통 오른손 잡이는 오른손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한손만 사용해 양치질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양손으로 하게 되면 구석구석 깨끗이 양치질을 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입안에 그만큼 깨끗한 상태가 되었다는 점에서 입안의 나쁜세균 역시 줄 수 밖에 없겠죠!

이런 상태는 치주질환과 같은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우리 구강건강과 몸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또한가지는 양손을 사용해 양치질을 하게 되면 좋은점이 손의 움직임을 통해 뇌 활성화가 이루어진다는 점 입니다.

그 이유는 손에 연결된 많은 신경이 뇌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그만큼 신호를 많이 주게 되고 또 그로 인해 감각신경이 활성화 되는 과정 때문에 뇌를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교수님은 전하고 있습니다.

노화 예방

위와 같은 양손 양치법은 구강내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게 되면서 잇몸질환에 예방 뿐만 아니라 뇌 활성화를 통해 알츠하이머 치매와 같은 노인 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내용은 사실 계속 전하고 있었던 내용 인데요.

단지 양손 양치법으로 양손을 이용하게 되면 장점이 있다는 점 이고, 항상 이야기 했던 근본적으로 구강위생 관리의 중요성을 통해 치주질환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게 되면 치아건강 뿐만 아니라 뇌 건강 몸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된다는 점과 근본적으로 저작기능을 잘 유지해 주시는 것이 필요하다고 항상 말씀드려왔습니다.

본질적인 내용은 바뀌지 않는다는 점이고 양손 양치법은 하나의 방법이라 할 수 있을 듯 싶네요.

아무튼 앞으로 양치질 할 때 양손 양치법도 참고해 보시기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