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치료 4차 마무리 단계

4차 신경치료 통증 없음, 제거한 신경관에 필름 삽입 단계

잇몸뼈 소실이 심하신 환자분들이 임플란트를 하기 어려운 상태에서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오늘은 치과에서 신경치료 4차 치료를 받고 왔습니다.

왜 신경치료 받는데, 긴장이 되는지 시험을 보는 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아니면 큰 수술을 하기전 긴장되는 마음이라면 당연한 이야기지만 신경치료 받으면서 긴장되는 것은 제 스스로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오래전 맹장 수술할 때 혼자 병원가서 할꺼 다하고 아무렇지도 않았는데, 오히려 이렇게 간단한 신경치료에 긴장을 하니 말입니다.

원인은 제가 그만큼 힘들어 하기 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요.

지난번에도 말씀드린 것 처럼 호흡을 코로 해야 하는데, 입을 크게 벌리고 고개를 숙이면 살 때문인지 호흡이 잘 안되는게 가장 고통스럽기 때문 입니다.

아무튼 그래도 치료를 받아야 하니….

근관치료-인공물질-삽입

신경치료를 받을 때 기존에 임시로 매운 것을 제거 하고 내부 제거된 신경의 빈 공간을 세척을 우선 하게 됩니다.

깨끗한 상태에서 공간을 채워야 하기 때문에 인공 필름을 넣어 주는 단계가 바로 4차 신경치료 입니다.

보통 3차에서 치아에 아무 문제가 없는 경우 바로 마무리 단계에 치료 하지만 저의 경우 지난번에도 말씀드린 것 처럼 통증이 느껴저 한번 더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시간도 그리 많이 걸리지 않습니다.

보통 저희 원장님은 10~15분 정도면 신경치료를 하시는 듯 합니다.

하지만 제가 숨을 잘 못쉬고 힘들어 하는 관계로 완전히 다 마무리를 하지 않고 1개는 남아 있는 상태로 다음에 마지막 남은 빈 공간에 인공필름을 삽입하게 됩니다.

신경치료-후-크라운치료

정말 신경치료는 별거 아닌데, 저의 경우는 치과 치료를 받는데 구강구조가 원래 근런건지, 아니면 저만 그런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신경치료가 마무리 되면 다음 단계는 본을 뜨게 됩니다.

역시 본을 뜰 때도 코로 숨을 쉬어야 합니다.

기냥 치과 치료는 뭐든 입으로 숨을 쉬는 것을 하지면 안되는데요.

입으로 숨을 쉬다보면 기도가 열리기 때문에 코로 숨을 쉬라는 이유 입니다.

이런 부분에서 환자분의 협조가 중요하다고 말씀드리는 이유 이기도 하구요.

제가 협조가 잘 안되는 환자라는 점에서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만큼, 이글을 읽은 분들이라면 입을 크게 벌리고 코로 숨을 잘 쉰다면 큰 문제 없을 듯 합니다.

아무튼 치과치료 힘들더라도 잘 마무리 해야 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