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치료 3차 치료 통증 느껴 마무리는 4차에

신경치료 3차 때 통증 없으면 바로 마무리, 보통 20분 정도 치료 시간

잇몸뼈가 너무 없는 상태의 환자분들이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오늘은 3차 신경치료를 받았습니다.

지난주에 약속을 못지키게 되 오늘 치료를 받게 되었습니다.

다인치과에서 신경치료를 받을 때 보통 3차 정도면 마무리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 다른 치아의 신경치료 받았을 때는 3차 때 마무리를 했었는데, 오늘 통증이 살짝 느껴 마무리는 다음에 하기로 했습니다.

어금니의 경우 신경이 보통 3개 많게는 4개정도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한쪽의 한군데만 살짝 통증이 있었습니다.

오늘의 경우는 마취를 하지 않았는데, 지난번에도 말씀드렸지만 마취는 1차와 2차 때만 마취를 하게 됩니다.

치과-과장광고

오늘은 신경치료가 마무리 되기가지 약 10분 정도 걸린 듯 싶은데요.

3차때는 세척을 하고 다시 매우는 단계로 1,2,4차 보다는 조금 더 가벼운 치료라 할 수 있습니다.

신경치료 시간은 보통 20분 정도면 마무리 됩니다.

다만 환자분이 입을 크게 벌리지 못하거나, 움직이거나 하는 등 진료에 협조적이지 못할 경우라면 시간은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오늘 저의 경우는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입을 벌리는 동안 호흡이 어려워 힘든 것은 여전했는데요.

입을 벌리고 고개를 아래쪽으로 숙이면 숨쉬기가 힘들어집니다.

때문에 몸에 힘도 들어가고 빨리 끝냈으면 하는 바램이 정말 큽니다.ㅋㅋㅋ

이렇게 치료가 마무리 되는 동안 10분~20분은 평소라면 무척 짧은 시간인데, 치료 받을 땐 정말 긴 시간 입니다.

어떤 분들은 신경치료 받을 때 시간이 1시간이 걸린다거나, 10회차 까지 신경치료를 받았다는 등의 환자분들도 계신데, 아마도 그런 치과였다면 저는 못견디지 않았을까 싶네요.

치아관리법

3차 신경치료를 마무리 한 만큼 다음주면 신경치료를 마무리 하게 되고 크라운 치료를 하는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크라운을 씌워야 하는 이유는 링크 참조하시구요.

예전 제가 신경치료를 받은 후 치과치료를 받는게 개인적으로 힘들어 차일 피일 미루다가 깨지는 상황이 발생했던 점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연치는 정말 소중 합니다.

평소 관리를 잘 해주시는 것이 저에게는 치과 치료를 최대한 받지 않기 위해서 아주 중요하게 여기고 있는데요.

잘 관리하시는 것이 음식을 드실 때도 좋고, 다양한 음식으로 인해 건강도 챙기고, 저작기능으로 인해 뇌 기능도 계속 유지하도록 하는 등 중요한 역할을 치아가 한다는 점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신경치료 3차 치료 통증 느껴 마무리는 4차에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다인치과 | 신경치료 3차 치료 통증 느껴 마무리는 4차에 ©  NAVER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