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식사 후 치실로 미세한 음식물 제거 하고 양치질 하세요!

식사 후 치실로 미세한 음식물 제거 하고 양치질 하세요!

치실을 사용하면 치태 제거, 치주염, 치은염 예방 등 효과가 있기 때문에 치실 사용 후 양치질!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시고 나면 나오는 길에 데스크에 있는 이쑤시게를 사용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당연히 음식물이 낀 것이 불편하게 느껴지기 때문인데, 치실을 사용하는 것이 구강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말씀드릴까 합니다.

최근 대한치과의사협회에서 치실 사용하는 것이 좋은 이유에 대해 설명한 내용이 있어 그 내용을 기반으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치실-사용

기본적으로 음식을 드시면 바로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지만 대한치과의사협회에서는 치실을 먼저 사용하신 후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이쑤시게의 사용은 되도록 자제를 해 주셔야 하는데, 이수씨게를 사용하다 상처가 생기고 염증이 발생하면서 상처부위에 감염을 일으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혈액을 타고 염증이 다른 신체부위로 옮겨지면 심각한 상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기본적으로 치실을 사용하시라고 말씀드리는데요.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치실에 여러가지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치아 사이에 칫솔로 해결이 안되는 위치라면 치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실을 사용하게 되면 치대가 줄어 들 수 있다고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전하고 있습니다.

치태가 줄어들는 만큼 치은염, 치주염등이 각각 30%, 44% 감사한 연구결과를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예방치학교실 김현덕 교수님이 국제학술지 ‘임상치주과학 저널’에 발표했다고 합니다.

또 40~59세 연령대에서 치실을 사용한 경우 예방효과가 높게 나왔는데, 이런 연구결과를 통해 치실을 사용하는 것이 구강건강에 좋다는 점이 검증되었기 때문에 더이상 치실 사용에 대한 효과가 없다는 말은 쏙 들어갈 듯 합니다.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대부분 치과에서는 임플란트, 보철을 했을 경우 치실을 사용하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하지만 남성분들의 경우 치실을 들고 다니는 경우가 좀처럼 보질 못했던 만큼 그냥 이쑤시게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앞서 말씀드린 구강건강을 위해서라도 앞으로 치실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도 치실을 사용하는 것을 어릴때 부터 십관이 되도록 교육하는 것이 좋을 듯 싶네요.

오늘은 대한치과의사협회에서 전하는 치실의 효과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식사 후 치실로 미세한 음식물 제거 하고 양치질 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식사 후 치실로 미세한 음식물 제거 하고 양치질 하세요! ©  NAVER Corp.

 

댓글 달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