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식사 시간 몇 분 걸리나요? 꼭꼭 많이 씹어야 하는데,

식사 시간 몇 분 걸리나요? 꼭꼭 많이 씹어야 하는데,

음식물 잘게 부수고 침이 충분이 섞여 소화에 도움 되고 장에 부담 줄여줘야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저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식사를 좀 급하게 먹는 편 입니다.

알면서도 잘 고쳐지지 않는 것이 문제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많은 분들 특히 남성 분들이 저와 똑같이 알면서도 잘 안되는 고치기 어려운 것으로 식습관은 바꾸기가 참 어렵다는 사실 입니다.

그냥 고치지 않고 살다가 어느 순간 몸에 하나하나 문제가 생기기 시작해야 이젠 정말 고쳐야겠다란 생각을 하게 되고 그땐 이미 늦고 뭐 다 이런 과정을 똑같이 겪을 듯 싶습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모르셨던 분들, 아이들 등 이 글을 읽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는 만큼 오늘 주제에 대해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식사

우리 입안에는 계속 침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음식물이 입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자동으로 침분 비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왜 그러는 걸까요?

침 속에는 소화 효소가 있습니다.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치아의 역할은 잘게 부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어금니가 그 역할을 담당하고 연령이 높을수록 어금니에 문제가 생기는 이유는 강한 저작력으로 몇 십년을 사용했기 때문 입니다.

이렇게 잘게 부순 음식물에 침이 함께 섞이면서 위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잘게 부숴진 음식물과 덩어리가 큰 음식물이 식도를 통해 위로 넘어가는데, 이렇게 잘게 부숴진 음식물에 골고루 섞인 소화 효소로 위속에 들어가는 것이 당연히 위 부담을 줄여줄 수 밖에 없습니다.

식습관

소화 효소를 통해 음식물이 분해 되도록 하고, 이런 음식물의 영양소를 흡수 해야 하는데, 덩어리가 큰 음식물이 위로 넘어가게 되면 위에서는 과부하가 걸릴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소화 불량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식습관은 우리 몸에 나쁜 영향을 주기 때문에 되도록 많이 씹는 훈련을 해야 하는데, 어릴때 부터 잘 설명을 하고 이해시키고 반복해야 생활 습관으로 자리 잡겠죠!

만일 치아가 없어 음식물을 잘게 부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평소 소화 불량을 자주 느끼는 상황이라면 치아와 식습관 두 가지를 생각해야 하는 것 입니다.

요즘처럼 임플란트가 대중화 된 세상인 만큼 단순히 치아가 없고 음식을 잘 못 씹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 건강을 위해서 필요한 요소라는 점으로 인식이 되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치아는 단순히 음식을 씹기 위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지만, 근본적으로 우리 몸 건강에 다양하게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 다시 한번 강조해 봅니다.

오늘은 식사 시간이 매우 짧으신 분들 건강을 위해서 많이 꼭꼭 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식사 시간 몇 분 걸리나요? 꼭꼭 많이 씹어야 하는데,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식사 시간 몇 분 걸리나요? 꼭꼭 많이 씹어야 하는데, ©  NAVER Corp.

댓글 달기

to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