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으로 생길 수 있는 주걱턱의 원인

잇몸뼈 소실이 너무 심한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하지는 않지만 주걱턱의 얼굴 외모를 보실 수 있습니다.

주걱턱은 유전적 요인으로 인하기도 하지만 평소의 나쁜 생활습관으로 인한 후천적인 원인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는 외모에 더 민감한 만큼 평소의 생활습관으로 주걱턱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하겠죠!

물론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 역시도 외모적인 컴플렉스로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기피할 수 있기 때문에 또 이러한 성격으로 인해 집에만 머물게 된다면 안되겠죠!

오늘은 아래턱이 과도하게 성장하거나 위턱이 성장하지 못해 아래턱이 위턱보다 더 나온 주걱턱의 후천적 발생 원인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턱 괴는 습관

후천적 생활습관으로 인해 주걱턱이 발생할 수 있는 행동 3가지

주걱턱의 후천적 원인은 이미 잘 알고 계실 수 있겠지만, 턱을 괴는 습관, 아래턱을 앞으로 내미는 습관 딱딱한 음식을 자주 접하는 식습관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주걱턱의 일상 생활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외모적인 부분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이에 따르는 행동이 될 수 있으며, 음식을 제대로 씹거나 잘게 부수는 저작기능 문제로 소화장애가 발생할 수 있고 또 입으로 숨쉬게 되면서 건조해지는 구강 환경으로 인해 입냄새 및 발음 등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외모적 스트레스와 기능 문제로 인해 성인이 되어 양악수술을 하는 경우와 저희 치과에서 처럼 ASO 수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기 전 특히 후천적 요인으로 발생하는 문제를 예방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앞서 말씀드렸지만 평소 생활습관에 문제가 되는 습관은 우리 부모님들이 바로 개선하도록 관심과 노력이 필요할 수 밖에 없는 부분 입니다.

아이들의 경우 수업 중 턱을 괴는 습관이 대표적일 수 있으며, 식습관 중 저 처럼 평소 아주 딱딱한 음식을 자주 먹는 경우는 성장기 아이들이 피할 수 있도록 해 주시는 것이 필요 합니다.

주걱턱 후천적 원인

주걱턱이 주는 부정적 요인을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심리적 위축은 건강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런 악순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어릴 때 아이들이 턱을 괴는 습관, 아래 턱을 앞으로 내미는 습관, 딱딱한 음식을 너무 자주 먹는 식습관 등의 행동에 대해 꼭 관심을 갖어 주시기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