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링하고 너무 좋은데 피가 나니 약처방 좀..

스케일링 후 살짝 피가..몇일 지나면 좋아집니다. 잇몸에 좋은 약처방은 필요 없어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입니다.

어제 문의 전화 중 저희 치과에서 스케일링하고 너무 좋은데 피가 조금씩 나서 살살 하고 있다고 약처방을 해줄 수 있냐는 문의가 왔습니다.

항상 이야기 했던 부분 중 치과 진료 또는 예방을 위한 잇몸에 좋은 약 처방이란 의미가 없음을 전해드렸습니다.

평소 습관을 통해 치아와 잇몸을 관리하셔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 왔는데요.

잇몸에서 피가 나는 증상은 잇몸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를 준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케일링 후 잇몸에 피가 나는 것은 이전에 잇몸에 염증이 있거나 붓거나 했던 것이 피가 나오는 상황이겠지만, 몇 일 지나면 가라 앉습니다.

치과-치료

많은 분들이 잇몸이 약하다는 이야기를 하는 경우를 많이 듣게 됩니다.

그래서 잇몸에 좋은 약을 먹고 있다 거나, 처방을 받아 약을 드시려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치과 진료를 받게 되는 과정은 그 즉시 이상 증상이 발생하고 바로 해결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오랜 기간 동안 개인의 습관에 의해서 질환이 조금씩 조금씩 증상으로 나타는 것이기 때문에 치과 치료를 받았는데, 턱이 아팠다거나 치아가 흔들리는데 치료를 해 달라는 등 환자 분들도 다양합니다.

위와 같은 증상은 오랜 기간 문제가 되었던 것이 방치되면서 결국 발치까지 해야 하는 상황이지 피부가 찢어진 문제로 꿰매면 되는 식의 생각을 하시면 안된다는 점치과 진료의 특징입니다.

잇몸통증

다시 스케일링 이야기로 돌아가서 스케일링은 원래 연 2회 정기적으로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무리 깨끗하게 닦는다 하더라도 미세한 음식물 찌꺼기는 존재하며, 이러한 찌꺼기에 세균이 붙어 치석이 되는 과정은 누구에게나 생기문 현상이기 때문입니다.

치석은 치아와 잇몸에 염증을 일으키게 되고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잇몸이 붓고 피가나고 통증을 느끼는 과정을 겪게 됩니다.

치아와 잇몸 사이에 점점 깊이 들어가는 경우 결국 잇몸뼈에도 문제를 야기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스케일링을 해야 하고, 건강한 치아와 잇몸을 지키기 위한 최선의 예방이라고 말씀드리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하지만 시림, 피나는 증세, 스케일링 받는 동안의 고통이 싫어 기피하기 때문에 잇몸 질환이 우리나라 의료보험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이유 입니다.

2017년-보건복지부-외래진료-통계

<2017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왜래 통계 2위 치은염 및 치주질환>

스케일링을 정기적으로 하면서 양치질을 음식을 드실 때마다 하고, 치실 치간 칫솔등을 사용해 구강내 위생에 신경을 많이 쓴다면 잇몸에 좋은 약을 찾으실 필요가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스케일링 후 피가 나는 경우는 그동안 잇몸이 약해지고 병들어 관리 좀 해달라는 신호라고 생각하시고 앞으로 더욱 청결한 환경을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잇몸에서 피가 난다고 살살 닦는 경험 다들 하셨을 텐데요.

아프다 하더라도 살살하시기 보다 꼼꼼하게 깨끗하게 양치질을 마무리 하셔야 합니다.

위와 같이 깨끗한 구강 상태를 하게 되면 그동안 붓고 아프고 피났던 것이 가라 앉기 때문에 말씀드리는 이유 이며, 반대로 아파서 살살하게 되면 깨끗하게 음식물이 제거 되지 않는 상태로 계속 유지 되면서 세균이 더욱 왕성하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계속 붓고 아플 수 있습니다.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해서 잠시 고통을 참으시고 잇몸과 치아등 항상 구강내 위생에 신경을 쓰는 좋은 습관 꼭 잊지 마시기 바랄께요.

오늘은 스케일링 후 피가나는 현상 잇몸을 위해 약처방을 해달라는 문의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스케일링하고 너무 좋은데 피가 나니 약처방 좀..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스케일링하고 너무 좋은데 피가 나니 약처방 좀.. ©  NAVER Cor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