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술마시고 그냥 자면 입속 세균 드글드글

술마시고 그냥 자면 입속 세균 드글드글

 

안녕하세요.

잇몸뼈 소실이 너무심한 경우 임플란트가 불가능하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많은 분들이 식사 후 자기전 양치질을 잘 하고 계시겠지만, 저녁 일 때문에 또는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술을 한잔 드시고 그냥 자게 되는 경험을 하신 분들이라면 다음날 입냄새가 엄청 심한 것을 경험 하셨을 듯 합니다.

저도 사실 이러한 경험을 종종 하게 되는데요.

평소 관리를 잘 한다고 해도 술마시고 그냥 잠드는 경우가 많다는 점 때문에 잘 안되는 것을 저 스스로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음주를 하게 되면 안주와 당연 술을 마시게 되는데, 이러한 남아 있는 음식물은 세균 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자는 시간동안 입안은 세균이 번식하는 환경이기 때문에 세균 수는 어마어마하게 폭증하게 됩니다.

당연 이러한 입안은 잇몸질환이 발생하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생로병사의 비밀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전하는 음식 섭취 후 양치질이 중요한 이유

일단 양치질을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하지만, 평소 음식을 섭취한 후 양치질을 바로 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물로 입안을 헹궈 주는 습관이 필요 합니다.

물로 입안을 헹구는 것만으로도 입안에 있던 음식물 제거에 도움이 되기 때문 입니다.

드시는 음식 중 산성이 있는 탄산음료, 맥주, 신맛이 나는 각종 음식 등 산성 음식은 치아의 부식을 초래 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헹굼을 해 주시는 것이 필요한 이유 이기도 합니다.

지난번 소개해던 생로병사의 비밀 3분의 힘에서 입속 세균의 증식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방송에서는 생활습관으로 고칠 수 있다고 전하고 있는데요.

특히 오늘 전해드리는 자기 전 양치질의 중요성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음식물을 섭취 후 바로 양치질 하는 습관이 좋지만, 앞서 말씀드린 산성 음식을 드신 경우라면 물로 입안을 헹구고 약 30분 이후 양치질 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또 자기전 양치질을 하긴 했지만, 식 후 바로 양치질을 하지 않고 시간이 많이 지난 경우도 입안에 세균 증식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사진 및 영상출처 : 생로병사의 비밀 – 3분의 힘>

위와 같이 음식을 섭취 후 양치질을 한 시간 텀이 길면 길수록 입안 세균이 증식이 많아지고 음주 후 그냥 잠들게 되면 그 세균 증식은 어마어마하게 증식하게 됩니다.

치태가 단단해지면 세균 증식 환경이 더욱 활성화 되고 결국 치석이 되는 등 양치질로 해결이 되지 않는 상태가 되는데요.

가장 좋은 것은 어제도 말씀드렸던 식사 후 치실로 음식물을 먼저 제거하고 양치질을 바로해 주시는 것이 필요 합니다.

어쩌다 한번 그러는 것이야 그럴 수 있지만, 매일 그러시는 분들이라면 치과에서 스케일링 잊지 마시기 바랄께요!

댓글 달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