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잇몸 등 통증 치료 먼저 하세요!

임플란트, 보철 등 치료 받을게 많은데, 아직도 참고 있다면?

잇몸뼈 소실이 심하신 환자분들이 임플란트가 어려운 상태 이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지인들과의 대화 중 종종 듣는 내용 중에 사랑니 때문에 불편하고 잇몸도 붓고 피가 나고 있다, 임플란트도 해야 한다 등 여러가지 치료와 임플란트, 보철 등 해야 하지만, 치과 가기 싫어서 버티고 있다는 내용 입니다.

위와 같은 내용은 충분히 이해 하고 있는데요.

기간이 너무 길어지면 오히려 비용만 커진다는 이야기를 여러번 전해드렸습니다.

사랑니가 문제가 있을 경우 발치를 권장하는 내용에 대해서도 여러번 언급했 듯이 주변 치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상태라면 빼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치과 가는 것 자체를 기피 하기 때문에 심각한 통증을 느낀 다음에 치과를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 것은 참 어찌 할 수 없는 듯 싶습니다.

하지만 잇몸치료나 발치와 같은 문제가 생긴 경우라면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비용 부담도 적고 치아 건강에도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임플란트 붓기

치과를 한 번 찾아서 이것 저것 다 고칠 생각을 하시기 보다 우선순위로 급한 부분 부터 해결해야 한다는 이야기 인데요.

임플란트를 하고 싶다고 하더라도 잇몸에 염증이 있는 치아라면 발치 후 한달 정도 후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됩니다.

평소에 치료를 받는 다면 마음 먹었을 때 치료를 받고, 임플란트를 하는 것이 기간을 더 빨리 줄일 수 있다는 점 입니다.

50대 이후의 연령 부터는 치과를 자주 방문할 수 밖에 없는데요.

특히 어금니 경우 음식물이 자주 끼는 등의 현상은 치아의 끝부분이 깨지면서 음식물이 저작할 때 끼는 현상으로 이 또한 보철로 해결을 하셔야 하지만, 계속 음식물이 끼는 상태를 오래 두신다면 결국 세균의 번식을 통해 치아도 잇몸에도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치주질환-예방습관

치아가 없기 때문에 저작을 위해 임플란트를 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간단한 잇몸치료나 충치치료, 보철 치료등은 임플란트를 하는 비용에 비해 저렴 하기 때문에 너무 큰 부담감을 갖을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빠른 기간에 치료를 통해 건강한 치아 상태를 유지해 주는 것이 주변 치아에 부담을 줄여 주면서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시는 것이 좋다는 점 입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너무 가기 싫어서 치과 치료를 안하신다면 결국 발치를 하게되고, 임플란트를 심어야 하는 상황을 만들지 않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 입니다.

저 역시도 치과 치료가 힘든 것을 잘 알고 있는데, 예전에 신경치료 받은 치아를 크라운 치료를 하지 않아 깨지고 발치까지 한 경험을 생각해 보면 저와 같은 분들도 많으실 듯 합니다.

내 자연치를 최대한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평소 관리도 중요하지만, 문제가 생기면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할 수 밖에 없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랄께요.

사랑니, 잇몸 등 통증 치료 먼저 하세요!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다인치과 | 사랑니, 잇몸 등 통증 치료 먼저 하세요! ©  NAVER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