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 후 주의해야 하는 4가지

잇몸뼈 소실이 너무 심한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성인이 되어서 사랑님 발치를 하신 경험 많으실 텐데요.

아직도 사랑니를 발치 하지 않은 분들도 많다는 점에서 발치 후 주의사항에 대한 이해가 필요할 듯 합니다.

사랑니를 발치하게 되면 다른 치아보다 통증이 더할 수 있고 많이 붓고 멍까지들 수 있습니다.

사랑니가 어떻게 자랐는지에 따라 발치가 쉬울 수도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이며 완전 매복된 사랑니의 경우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많이 붓고 멍이들 수 있습니다.

발치 시 치아를 조각내어 발치하기 때문에 발치하는 시간도 오래 걸리는 만큼 입 주변을 오랜시간 벌리고 있는 것 자체만으로도 환자분은 힘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치를 하게되면 환자분이 꼭 지켜야 하는 사항들이 있는데, 오늘은 이런 주의사항에 대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아발치

사랑니 발치 후 주의의해 하는 4가지 사항

먼저 빨대를 사용하시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지혈을 위해 약 2시간 거즈를 물고 계셔야 하는데 침, 피는 삼키셔야 합니다.

침을 뱉는 것은 지혈을 방해하기 때문이며, 음료를 드실 때 빨대를 사용하시면 입안의 압력이 발생하게 되고 이러한 상황은 지혈을 방해 하기 때문 입니다.

칫솔질 할 때 사랑니 발치 부위는 1~2일 정도는 피하고 그 이 후 부드럽게 닦아 주는 정도로만 하시면 됩니다.

남성분들의 경우 흡연을 하시는 경우 사랑니 발치 후 음주 흡연을 피해야 합니다.

음주 흡연 자치는 어떤 수술을 하더라도 최소 1주일 이상은 피하셔야 하는데요.

수술 부위의 염증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임플란트 붓기

위와 같은 상황에도 흡연을 하고 계신 분들 분명 계실텐데요.

흡연 역시도 빨대를 빠는 것과 마찬가지로 압력이 발생할 수 있고 담배 속 몸에 매우 나쁜 각종 유해 물질이 영향을 줄 수 있다는점 꼭 알고 참으시기 바랍니다.

보통 사랑니 발치 후 브드러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말씀드리는데요.

발치 후 저작하는 힘이 수술 부위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대문에 단단한 음식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한 이유 입니다.

사랑니 발치가 아닌 다른 의료기관에서 수술 및 처치를 하고 주의사항을 전해드리는데, 이러한 점은 꼭 좀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오늘은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