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실내공기질 문제에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수칙
실내 오염된 공기 밖으로 배출하도록 자연환기 자주 해야!
안녕하세요.
치아 발치 후 잇몸뼈 소실로 인해 일반 임플란트가 어려운 상태의 환자분들이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지난 주말 날씨가 정말 좋았지만, 초미세먼지가 문제였다는 점이 다소 아쉬웠습니다.
또 최근 문제인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을 많이 하지 않았을 텐데, 그래도 날씨가 따듯한 것 자체 만으로도 기분좋은 날씨였다고 생각했었는데요.
낮시간 동안 간만에 창문을 계속 열고 있었던 주말 이었습니다.
최근 코로나19의 예방을 위해서 감염 예방을 위한 수칙들로 개인위생 손 씩기와 기침예절, 주변환경 소독, 모임 지양, 고위험군 외출 자제 및 실내환기등이 5대 국민요령이라는 점 아시고 계시겠죠!
특히나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대한 줄이기 위한 노력이 가장 절실한 요즘이지만 부득이한 상황에 외출을 하셨다면 앞서 말씀드린 국민행동요령의 개인위생 부분을 잘 지켜야 하는 것과 더블어 환기를 잘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코로나19의 집단감염에 있어 밀폐된 공간에서의 확진자와의 접촉으로 인한 상황이 원인이었다는 점에서 실내에 혹시라도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들어왔다 하더라도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환기를 통해 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 해야 합니다.
꼭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환기가 필요한 이유도 있겠지만, 봄철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계절적으로 항상 있는 문제 입니다.
문을 계속 닫고 있다면 실내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 총휘발성유기화합물 등 외 여러 오염물질이 실내에 누적되기 때문에 이러한 오염물질을 밖으로 배출하는 방법으로 환기가 필요하다는 점을 이전에도 여러번 말씀드렸습니다.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서 실내 환기를 자주 해 주시는 것이 필요한 것에 더해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감염 예방을 위해서라도 환기가 필수인 상황 이라는 점 입니다.
예전 보다 더 환기를 자주 해야 하는 이유 중에 코로나19로 자녀가 있는 가정에는 겨울방학, 봄방학 등이 계속 연장되면서 3월까지 집에 있는 것 역시 환기를 자주 해야 하는 이유가 되었는데요.
가족 구성원이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실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오렴물질의 농도 증가 속도가 더 빠를 수 밖에 없습니다.
이산화탄소, 총휘발성유기화합물 등 사람으로 부터 많이 배출 되는 오염원 부터 가전기기 등의 사용이 늘어나기 때문에 더더욱 환기가 필요할 수 밖에 없다는 점 입니다.
정말 가족들의 건강을 지키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 면역력을 유지해 주는 것이 중요한 시기 입니다.
특히나 면역력이 약한 계층, 호흡기 질환 등 취약계층이 있는 가정이라면 가정내에서 환기를 자주 하는 것을 통해 실내 오염물질을 배출하고 깨끗한 상태의 공기를 유지해 주시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점 다시한번 강조해 드립니다.
오늘은 코로나19와 봄철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로 인해 창문을 닫고 계시다면 환기를 더 자주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