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치, 임플란트 수술 등 찜질 하는 방법

냉찜질 후 온찜질 많이 하면 붓기 줄고 멍도 줄고!

잇몸뼈 소실이 심한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될 예정 인데요.

생각보다 비가 많이 내리고 있습니다.

이맘 때 치아교정, 임플란트 수술 타 진료과라면 라식이나 성형외과 등 많이 찾는 시기 이기도 한데요.

수술을 하게 되면 찜질을 잘 해주시는 것이 중요 합니다.

통증도 문제지만 많이 붓고 멍드는 문제를 최소화 하는 것이 일상에 돌아가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 입니다.

치과에서 사랑니 발치 후 힘들게 발치한 경우 찜질을 이야기 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 임플란트 수술을 하게 되면 찜질을 잘 해주실 것을 당부 드리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붓기

수술을 하는 과정에서 입안을 벌리고 땡기고 하게 되는 이유는 수술을 잘 하기 위해서 입을 크게 벌리게 하는 과정이 생기기 마련 입니다.

입안 구조상 안쪽에 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부분이며, 대부분 전신마취를 하지 않기 때문에 위와 같이 하는 이유 이기도 합니다.

수술 후 마취가 풀리면 점점 통증이 수반되겠지만 얼굴 부위에 아무런 증상이 없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찜질을 많이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자고 일어나면 많이 붓고 멍까지 드는 경우가 있으며, 이러한 경우는 개인마다 다 다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되도록 많이 찜질을 하는 것이 붓고 멍드는 증상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을 꼭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치주질환-예방습관

먼저 2틀간 냉찜질을 해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차갑게 냉찜질을 하게 되면 붓기도 덜 붓고 멍드는 부위도 그만큼 줄일 수 있기 때문이며 앞서 설명 드렸지만 2틀간 냉찜질을 해 주시면 됩니다.

3일차 부터는 이미 붓고 멍든 부위를 풀어주기 위해서 온찜질을 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 붓기와 멍을 최소화 하기 위해 냉찜질을 한후 이미 붓기와 멍 등을 빨리 풀어주기 위한 온찜질이라는 점에서 성격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그냥 찜질로 생각하시는 것 보다 왜 냉찜질과 온찜질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 이해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경기가 어렵고 휴가는 다가오더라도 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아지는 기간인 만큼 수술 후 냉찜질과 온찜질에 대한 설명을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