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각종 안질환 발생

미세먼지 황사 각종 안질환 발생 안질환 예방

발암물질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로인한 안질환 청결로 예방해야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최근 잠잠했던 미세먼지가 점차 중국의 영향으로 인해 점차 심해지는 듯 합니다.

아직 날씨가 한겨울이 아니지만 한겨울이 시작되면 미세먼지와의 전쟁이 시작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러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발암물질로 지정되어 있는 만큼 미세먼지 문제로 야기되는 질환들이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히 오늘은 안질환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알레르기성 결막염, 안구건조증, 바이러스성 결막염 등의 안질환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겨울철 부터 봄철까지 중국 편서풍의 영향으로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시기 안질환과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내용은 푸른세상안과를 통해 봄철 미세먼지와 안질환에 대한 자문을 통해 작성하였습니다.

미세먼지로-인한-안과질환

미세먼지에는 다양한 오염 물질이 공기 중에 떠다니면서 신체에 안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특히 미세먼지로 인해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증상으로 가려움증 등이 대표적일 텐데요.

그 외에도 다양한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안질환으로 이런 알레르기성 결막염이 생기셨다면 집에서 냉찜질을 하시는 것도 좋지만 병원에서 항히스타민제 등으로 완화시킬 수 있으니 가까운 전문 의료기관을 찾으시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미세먼와-결막염

요즘과 같은 환절기 및 겨울철 안질환 중 안구건조증은 미세먼지로 인해서 더욱 심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먼지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인데요.

안구건조증이 있으신 분들은 인공눈물을 넣어주는 것이 보통입니다.

저도 예전에는 인공눈물을 들고 다니던 기억이 있는데요.

왠지 안구가 건조하면 피로도가 더 심해지는 듯하더라고요

이렇게 안구건조증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실내 습도를 유지관리하시는 것이 눈건강에 좋다고 푸른세상안과는 전합니다.

혹시 렌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냥 안경 쓰시는 것이 더 좋다고 하였습니다.

미세먼지와-개인위생

봄철에 자주 등장하는 안질환 중에 하나인 바이러스성 결막염은 유행성인 경우가 많습니다.

눈에 이물감과 눈곱이 끼시는 증상이 있는 분들이라면 안과에 바로 가시는 것이 좋은데요.

항상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이런 분들 손 씻는 횟수가 더 많아져야 하겠죠..

특히나 눈을 만지면 안 되겠지만 그랬을 경우는 바로 손을 씻고, 되도록 손수건이나 물티슈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 전염되지 않도록 관리도 잘 하시는 것을 푸른세상안과에서는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점 꼭 지켜주셔야 다른 사람이 피해를 입지 않는다는 점 아시죠!!

환절기부터 겨울철에는 미세먼지와 봄철 황사 꽃가루 때문에 눈 건강에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평소 안질환 예방을 위해 각별히 신경쓰는 계절인 만큼 손과 얼굴의 청결은 첫 번째 예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푸른세상안과를 통해서 미세먼지로 생기는 안질환과 예방법에 대해서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