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와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위험 관련성 연구

미세먼지와 코로나19 폐에 미치는 영향 유사 독일 마인츠대학 연구

잇몸뼈 소실이 심하신 환자분들의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최근들어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100명을 계속 초과 하고 있습니다.

무척이나 조심스러운 부분인 만큼 개인 스스로 방역과 예방에 최선을 다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최근 미세먼지 나쁨이 슬슬 시작되고 있는데, 환절기에 미세먼지, 코로나19 등 우리 몸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는 요소가 계속 늘어만 가는 듯 합니다.

전일 뉴스 보도에 코로나19와 미세먼지와의 관계를 연구한 보도내용이 있었습니다.

제목은 미세먼지, 코로나 사망 위험도 높인다는 내용인데요.

마스크를 기본적으로 착용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외출 시, 실내에서 미세먼지가 많은 경우 등 문제가 있기 때문에 실내에서 자주 환기를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실내

독일 연구팀의 연구내용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와 미세먼지에 장기간 노출된 것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를 하였고, 결과는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의 15%가 대기오염에 장기간 노출된 것과 관련이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초미세먼지 역시 우리 인체에 흡입되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염증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폐로 흡입될 경우 폐에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일으키고 이로 인해 동맥이 좁아지고 뻣뻣해지는 과정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폐에 침입해 일으키는 손상과 유사하다고 연구 내용은 말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우리 몸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는 것과 동시에 코로나19에 감염 된다면 더욱 심각해 질 수 밖에 없을 듯 싶습니다.

평소 건강을 위해서 실내에서 미세먼지가 나쁨이라 하더라도 공기청정기를 통해 실내 미세먼지를 줄여주면서 환기를 통해 실내에서 발생한 나쁜 공기를 밖으로 배출해 주시는 것이 필요 합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개인위생관리와 방역 및 예방에 더 적극적으로 관리가 필요하겠죠!

지난번 말씀드렸던 개인위생 부분에 있어 양치질과 구강위생이 중요한 점을 참고해 주시고 마스크와 손세척 만큼 구강위생관리도 중요하다는 점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실내-환기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다소 떨어질 수 있는데, 이는 우리 인체가 항상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외부 온도가 떨어지게 되면 신체의 온도 유지를 위해 많은 에너지 소비가 발생하는 과정으로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음을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결국 여러가지가 복합적으로 코로나19 감염 시 위험 요소가 더 많아진다는 점 입니다.

환절기 따듯하게 몸을 유지해 주시는 것과 앞서 말씀드린 개인위생, 구강위생, 실내에서의 자주 환기를 해 주시며 외부 오염된 공기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차단하는 등의 방진망 등도 필요할 듯 싶습니다.

공기청정기는 계속 틀어 실내 환기와 함께 내부의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를 줄여 주시는 것도 필요하다는 점 이런 여러가지를 모두 신경쓰시고 본격적인 겨울이 끝날 때 까지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