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속 물은 별루! 물 대신 커피를 많이 마신다면?

무더위 속 물은 별루! 물 대신 커피를 많이 마신다면?
무더위 갈증 해소로 마시는 커피? 커피의 카페인과 기타성분이 주는영향?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입니다.

어제 부터 시작한 폭염 낮시간은 정말 덥습니다.

아침 점심 후 마시는 커피 그 외에도 여러잔의 커피를 마시는 것이 일상인듯 합니다.

하지만 무더위속 갈증해소에 커피를 물 대신 마신다면 생각해 봐야 할 점이 있습니다.

 무더위 속 커피의 카페인이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물 섭취를 많이 하라고 말씀드렸는데 오늘은 이부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가 합니다.

무더위-속-커피

 

먼저 커피는 우리 몸에 좋은 점이 여러가지 있다고 합니다.

커피속 성분에는 대표적으로 카페인과 폴리페놀 크로로겐산 니코틴산 외 여러 성분들이 있습니다.

이성 분중 카페인과 폴리페놀 성분에 대해서 조금 자세히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커피-카페인

 

카페인에 예민하신분은 밤에 잠을 잘 못주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제가 그렇기 때문에 저녁 무렵에는 절대 커피를 마시지 않는데요.

이런 각성 작용을 하기 때문에 졸음을 피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또 심장에 자극을 주면서 수축기능을 좋게 하는 효과로 인해서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고 이런 작용은 저혈압 개선, 말초 혈관 확장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그리고 많이 들어보신 폴리페놀이 커피에 들어있는 성분중 우리 몸에 아주 유익한 성분임을 아시는 분들은 아십니다.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작용 발암물질 억제효과 면역력에 좋은 성분으로 잘알려있어 많은 분들이 면역력 강화 식품 중 폴리페놀 성분이 많은 음식을 찾곤 합니다.

이처럼 커피가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효과는 분명 있는 듯 한데요.

요즘같은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기간에는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을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밖에서 업무를 보셔야 하는 분들이라면 말입니다.

이뇨현상

 

앞에서 말씀 드린 카페인 성분이 주는 효과 중 이뇨작용이 있습니다.

커피를 하루 한두잔 충분한 시간이 지난 후 마신다면 큰 문제가 없겠지만 종일 아이스 커피를 들고 다니시는 분이라면 무더위에 이뇨현상으로 인한 건강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밖에서 일을 보실때 아이스 커피를 마시게 됩니다.

미팅을 하거나 사람을 만나게 되면 일반적으로 마시는 음료이니 하루에 5잔 이상도 마시는 분 계실 것 같습니다.

아이스커피

 

특히 계속 밖에서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이렇게 커피를 자주 드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카페인의 이뇨현상은 체내의 수분을 소변으로 배출시킴으로 해서 오히려 충분한 수분섭취에 반대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폭염이 발생하면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물섭취를 자주 하는 것이 좋은데 결론적으로는 커피의 카페인으로 인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겠죠!!

이러한 문제가 생길 확율을 줄이기 위해서 커피를 드시면 시간간격을 최소3~4시간 이후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즐겨 마시는 커피 우리몸에 좋지만 너무 많이 마신다면 부작용이 생기는 것은 다 똑같다는 점 잊으시면 안되고요..

일하는 동한 3시간 간격으로 3잔이 딱일 듯 싶네요^^

오늘은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에서 더위에 수분 보충에 방해 될 수 있는 카페인 성분 특히 커피를 물 대신 많이 마시지 말라고 설명 드렸습니다.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TAG

“ 무더위 속 물은 별루! 물 대신 커피를 많이 마신다면?” 댓글 : 1

  1. […] 아이들과 어르신들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폭염이 주는 위험성에 대해서, 카페인 음료자제등을 말씀드렸으니 참고하시고 잘 챙겨주시기 […]

댓글 달기

top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