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접하게 되는 얼음, 찬물, 빙과류 등 치아 망가질 수 있다!

잇몸뼈 소실이 심하신 환자분들이 임플란트가 어려울 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요즘 장마비로 인해 살짝 무더위가 가셨지만, 다시 더워지는 여름 입니다.

이럴 때 자주 접하게 되는 것이 냉커피, 탄산음료 등을 드시면서 얼음을 통해 더 시원하게 드시게 됩니다.

문제는 커피와 탄산음료 등을 드시는 것만 아니라 얼음을 깨물어 드시는 경우가 많다는 점 입니다.

이러한 사항은 저 역시도 잘 지켜지지 않는 듯 합니다만, 그래도 주의해야 하는 사항이라는 점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되도록 저작은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여름철 치아 관리법 중 얼음을 깨물어 드시는 분들이 꼭 참고해야 하는 사항으로 치아 파절에 대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얼음-찜질

예전에도 여러번 언급했던 내용이지만 무더위가 시작되는 만큼 다시 강조해서 설명을 드릴 필요가 있는 듯 싶습니다.

학교에서 배웠던 차가움과 뜨거움이 물체를 수축시키고 팽창시킨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계시는 만큼 여름철 찬 음료와 함께 얼음을 깨 드시게 되면 치아 표면이 차가운 생태이기 때문에 치아에 미세한 파절을 야기 시킬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젊어서 아무 문제가 없었다 하더라도 점차 나이가 들면서 치아도 여기저기 손상이 되고 약해지기 마련 입니다.

통증이나 아무 증상이 없었디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균열이 심화 되면 시큰거림, 찌릿함, 통증 등의 증상을 느끼게 되는데, 치아가 조각이 나거나 일부 미세한 균열이 발생한 상태라면 위와 같은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되도록 여름철 자주 접하게 되는 냉 음료 속 얼음은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연령이 높아지게 되면 되도록 강한 저작을 해야 하는 질기고 딱딱한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 말씀드리는 얼음과 같은 찬 기운이 치아를 수축시키면서 강한 저작력을 필요로 할 때 치아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이런 점을 주의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탄산음료

꼭 드셔야 한다면 깨물어 드시기 보다는 천천히 녹여서 드시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아무것도 아닌 행동 때문에 정말 큰 돈 날릴 수 있다는 것이 습관이라는 점 인데요.

평소 얼음에 대해서 씹기 보단 녹여 드시는 것을 머리속에 생각해 두신다면 좀 더 내 자연치를 오래 사용할 수 있겠죠!

최근 저 역시 신경치료를 받고 보철을 해야 하는 것 처럼, 하나 둘 치아에 문제가 생기면서 보철물이 늘어 갈 것은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자연치를 최대한 오래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은 말할 필요 없는 내용 입니다.

너무 더운 여름철 얼음 드시는 습관 꼭 녹여 드시는 것이 필요하다는 점, 연령이 높으면 높을 수록 자연치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 조심할 것은 조심해 주는 것이 바람직 하다는 점 전해드렸습니다.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다인치과 | 무더위에 얼음 씹다가 찌릿한 통증? 여름철 치아관리 주의사항 ©  NAVER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