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증상 및 감염예방 수칙 안내

질병관리본부에서 전하는 해외여행 전후 메르스 증상 및 감염 예방법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몇해 전 우리나라에서 메르스 발생과 감염이 퍼지면서 아주 큰 피해를 본 경험이 있었습니다.

처음 접했던 질병일 뿐만 아니라 감염에 대해서도 심각함을 잘 몰랐고, 그로 인해서 감염환자가 늘면서 한동안 아주 난리가 났던 기억 다들 하실텐데요.

이번에 해외 다녀오신 분이 메르스 확진을 받으면서 메르스에 대해 관심을 갖을 필요가 있을 듯 싶어 감염예방에 대한 내용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월말에 다가오는 추석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나갈 뿐만 아니라 많은 인구들이 전통시장, 가족들이 모이기 때문에 자칫 예전과 같은 피해가 발생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해외여행 다녀오신 분, 메르스 증상이 의심되는 분들 꼭 신고해 주시고 감염확산이 되지 않도록 증상에 대해서도 잘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메르스-예방

앞서 말슴드린것 처럼 메르스의 발생시기가 우리나라의 추석 명절과 아주 가깝다는 점이 우려스럽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동을 하는 기간이기 때문인데요.

명절을 준비하는분들 부터 해외여행과 국내여행을 즐기시는 분들등 연휴기간동안 많은 분들이 이동하게 되는점에서 메르스 확산이 되지 않도록 개인들도 감염예방에 최선을 다하셔야 할 듯 싶습니다.

최근 메르스의 감염 확진 이후 발빠른 대응으로 감염병 확진 환자 및 밀접접촉자의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는점은 3년전 메르스사태와는 좀 차이가 있어 다행인듯 합니다만, 메르스의 감염 잠복기가 2~14일 이라는 점에서 발열 기침, 호흡곤란등의 증상이 있는 분들이라면 의심해 보시기 바랍니다.

메르스-감염증상메르스-감염예방-수칙

<내용 출처 : 질병관리본부 – 메르스 감염병 예방 관련>

메르스의 주용 증상으로는 발열을 동반한 기침, 가래, 숨가쁨등 호흡기 증상과 설사, 구토와 같은 소화기 증상 있습니다.

림프구감소증, 혈소판감소증등이 관찰되며, 기저질환, 면역기능저하자의 예후가 불량하여 치명률은 약 30%라고 합니다.

메르스의 예방을 위해서는 손씻기, 기침예절, 개인위생수칙 준수등이 필요하며, 해외여행 특히 중동지역 여행하시는 분들은 낙타의 접촉 자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마스크착용, 호흡기 증상자와의 밀접한 접촉을 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3년 전 메르스 사태처럼 문제가 커지지 않도록 관련기관 및 모든 분들의 주의가 필요한 시점인 만큼 앞서 말씀드린 예방법을 실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해외여행 전후 감염병 예방에 대해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메르스 감염에 대한 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메르스 증상 및 감염예방 수칙 안내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메르스 증상 및 감염예방 수칙 안내 ©  NAVER Corp.

*참고내용

KBS 뉴스 2018. 09.10 – 메르스 위기경보 ‘주의’로 경상…”밀접 접촉자 22명”

보건복지부 09.09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