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차인표 양치질? 치아마모 양치습관 바꿔야!

잇몸뼈 소실이 너무 심한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매일 양치질을 하고 있지만 양치 습관에 따라 구강건강에 도움이 될지, 오히려 문제가 생길 수 있는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제목에서 처럼 차인표 양치질을 매일 하고 계신 분들 특히 남성분들 많으실 텐데요.

아마도 이러한 분들이라면 칫솔모가 양쪽으로 벌어지는 기간이 매우 짧을 듯 합니다.

이렇게 양치질 하시는 분들이라면 혹시 신발 빨았냐는 소리 한번 쯤 들어보셨을 듯 싶기도 한데요.

위와 같은 방법의 양치질은 치아 표면에 마모를 유발하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구강위생관리

올바른 양치질 및 와타나베 양치질 방법

아래 치아의 구조에서 보시는 것 처럼 표면은 범랑질로 치아를 보호하는 층이 있습니다.

윗 부분은 두껍고 아래쪽으로 내려갈수록 코팅층이 얇아지는데, 잇몸 주변부의 치아 마모가 발생하게 되면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이유 입니다.

특히 찬물을 드실 경우 시림 증상이 아주 심하게 느끼시는 경우는 범랑질의 표면에 문제가 생긴 경우라 할 수 있는데요.

그 원인은 충치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고, 잇몸이 내려 앉아서, 치아의 미세균열, 오늘 말씀드린 치아 마모 등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일 이렇게 양치질을 한다면 결국 마모로 인해 코팅층이 얇아질 수 밖에 없다는 점에서 양치하는 습관을 바꾸는 것이 필요합니다.

깨끗하게 잘 닦기 위해서 힘을 주어 양치질 하기 보다는 일반적으로 양치질을 할 때 힘이 들어가  칫솔모가 잘 벌어지는 것이 문제 이지만, 좌우로 양치질을 강하게 힘을 주어 양치하는 습관은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치아 마모와 치경부 마모증등의 원인이 되는 만큼 양치하는 방법을 바꾸시기 바랍니다.

치아구조

어느 정도의 연령이 있는 40대 이상이라면 예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와타나베 법을 권장해 드리는데요.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생기는 치주질환에 도움이 되는 양치질 방법이기 때문 입니다.

치아 사이사이를 칫솔모가 닦아주는 방식의 와타나베법은 평소의 양치질이 마치 스케일링을 한듯한 느낌처럼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안쪽 칫솔이 잘 닦이지 않는 공간에서는 완벽하게 양치질이 되지 않기 때문에 양치질 외 치실, 치간칫솔 등의 사용을 통해 치아 사이사이 깨끗하게 해주시는 것이 필요로 합니다.

또한 평소 찬물을 마실 때 시림 증상을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탄산음로 및 산성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양치할 때의 치약도 연마제 등의 성분을 보시고 선택을 하셔서 치아 마모에 최대한 예방할 수 있도록 신경쓰시는 것이 필요 합니다.

이젠 차인표 양치질은 고만 하시고 치아와 잇몸에 도움되는 양치질 방법 선택하시기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