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속 입냄새 치과질환에는 문제 없다는데?

잇몸뼈 소실이 너무 심한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많은 분들이 마스크를 쓰면서 본인의 입냄새를 알게 됩니다.

기존에 몰랐지만, 아무래도 마스크를 쓰게 되면서 입냄새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게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입냄새의 원인은 당연 양치질 문제로, 치태, 치석, 기타 여러가지의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입냄새의 구체적인 내용은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또 링크를 참조해 보신 분들이라면 입냄새의 원인을 확인하셨을텐데요.

구강위생관리를 평소 잘 해왔고, 특별한 문제가 없음에도 입냄새가 심한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내과적 질환을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스크 속 입냄새 원인 구강질환이 아닌 내과질환의 경우와 원인 3가지

평소 입냄새가 구강위생 문제가 아닌 위장질환을 의심해야 하는 경우로 헬리코박터균 감염에 의한 입냄새가 올라오는 경우 입니다.

헬리코박터균이 위산에서 살아남기 위해 유레이즈라는 암모니아성 요소 분해효소를 뿜어내 입냄새가 심하게 날 수 있습니다.

또 많이 알고 있는 역류성 위식도 질환으로도 입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위산과 음식물 찌꺼기도 역류하면서 냄새가 나며 특히 새벽에 심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십이지장으로 배출되는 곳이 막히면 음식물이 부패하면서 냄새가 심할 수 있고 위암의 경우 위와 같은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입냄새가 심한데 앞서 설명드린 3가지가 의심된다면 내과질환을 의심해 보고 검진을 통해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혹시 모를 위함에 대한 의심도 생각하셔야 한다면 전문의와 상담이 꼭 필요하겠죠!

이이주내과-건강검진센터

<사진출처 :논현동 이이주내과의원>

많은 분들이 입냄새 고민을 하십니다.

저희 치과에 오신 환자분들 중 가끔 치아나 구강 문제라기 보다는 내과 질환이 의심되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입냄새 관련하여 당연 치과를 찾지만, 오늘 말씀드린 것 처럼 꼭 입안에서만 입냄새의 원인이 아닌 위장과 같은 내과 질환으로 인해 입냄새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환자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특히 40대 이상의 연령이라면 2년마다 건강검진을 하는 만큼 이러한 부분에 대해 충분히 전문의와 상담해 보시고 어떤 원인인지에 대해서 검진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강위생 관리는 우리 몸 건강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는 점 잊지마시고 오늘은 입냄새의 원인 중 입안이 아닌 위나 장에 의해서 입냄새가 날 수 있음을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