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로 알게된 입냄새 방법은 꼼꼼한 양치질

입안의 미세한 음식물 찌꺼기, 혀 백태 잇몸까지 깨끗하게!

잇몸뼈 문제로 임플란트가 어려운 환자분들이 고난이도 잇몸뼈이식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최근 코로나19로 마스크 쓰는 것은 일상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마스크를 쓰게 되면서 본인 스스로 인지하지 못했던 자신의 입냄새를 알게 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입냄새의 원인은 꼭 입안에서만 나는 것이 아닌 만큼 그 원인이 무엇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오늘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입안의 구강위생 문제로 인한 입냄새에 관련한 사항에 대해서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호흡기질환

앞서 말씀드렸지만 입냄새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 이비인후과적 질환으로 인한 것으로 축농증, 비염 등을 통해서 입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역류석 심도염과 같은 내과적 질환으로 인한 입냄새도 가능한데요.

음식물 썩은 냄새의 경우는 소화불량, 식도염, 위장 내 출혈

화장실 냄새가 날 경우는 콩팥 기능 장애

계란 썩는 냄새는 간질환

하수구 냄새가 날 경우는 편도 결석 등

냄새에 따라서 질환도 기관도 다를 수 있다는 점 우선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항상 말씀드리는 구강위생으로 인한 입냄새의 원인은 양치질이 깨끗하게 되지 않는 문제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치질을 할 때 꼭 치아와 치아 사이만 집중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입안의 입냄새의 원인은 미세한 음식물이 남아 있음으로 해서 발생하는 만큼 양치질을 통해 기본적으로 음식물을 제거 하고 치실, 치간칫솔 등을 통해 깨끗한 상태를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기능성-치약-효과

양치질을 닦는 부위 또한 꼼꼼해야 하는데요.

음식물이 제거 되었어도 잇몸마사지를 하면서 잇몸도 깨끗하게 닦아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또 혀 역시도 깨끗하게 닦아 주셔야 합니다.

아이들의 경우 혀를 잘 닦지 않거나 깨끗하게 닦지 못하기 때문에 입안에 세균이 번식하고 충치가 잘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어릴 때 양치질에 대한 교육도 꼼꼼하게 챙겨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마스크를 쓰게 되면서 입으로 호흡을 하게 되는 경험도 많으실 텐데요.

입으로 호흡하게 되면 입안이 마르게 되고 이러한 건조한 상태 역시 입냄새가 더 심해질 수 있는 상태가 만들어 지게 됩니다.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힘들고 불편한 상황이 있지만, 그동안 스스로 알지 못했던 입냄새를 알게되신 분들, 입냄새가 심했지만 주변 지인들이 이야기 하기 어려워 참고 지냈던 경험 등 입냄새로 인해 불편했던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마스크를 쓰게 되면서 알게된 나의 입냄새, 그 원인이 무엇인지 체크하고 다른 병적 질환이 의심되시는 분들은 전문의를 통해 확인을 꼭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오늘 전해드리는 구강위생 문제로 인한 입냄새라면 꼼꼼하게 잘 닦는 습관과, 깨끗한 구강위생 관리가 중요하다는 점 잊지마시고 평소에 잘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코로나19로 마스크를 쓰게 되면서 몰랐던 내 입냄새  체크와 구강위생관리에 대한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마스크로 알게된 입냄새 방법은 꼼꼼한 양치질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다인치과 | 마스크로 알게된 입냄새 방법은 꼼꼼한 양치질 ©  NAVER Cor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