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따듯한 봄철 미세먼지만 아니라면 산책 어때요? 산책이 주는 효과!

따듯한 봄철 미세먼지만 아니라면 산책 어때요? 산책이 주는 효과!

산책하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교감신경계 활동 상승, 혈압 감소, 심박동감소, 면역체계를 향상시킨다!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입니다.

몇일 전 진주 방화 살인 사건으로 요즘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진주 아파트 방화 후 묻지마 살인을 했는데, 병력 중에는 정신질환으로 알려진 조현병 환자라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오늘 보도내용에 따르면 평소 살고 있는지 모를 정도로 조용하게 지내면서도 주민들과 잦은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조현병의 발생원인 중 극심한 스트레스가 조현병을 촉발 할 수 있다고 하는 만큼 요즘의 우리 삶에 스트레스 관리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습니다.

평소에 화를 못참는 주변인들을 많이 보셨을 텐데 꼭 위에서 언급한 조현병 환자가 아니더라도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로 인해 화를 잘 참지 못하는 경우를 너무나도 자주 보는 듯 싶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 해소 방법 중 아주 좋은 방법으로 산책을 하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봄철 날도 따듯하고 좋으니 산책을 하면 좋은 효과들에 대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산책이-주는효과

사실 출근하고 퇴근하는데 길막히고 집에가면 퍼지는게 우리의 일상이라고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살다 보니 스트레스를 줄일 방법이 사실 그리 많지 않은 듯 싶은데요.

결국 자연결핍장애란 말까지 생긴 듯 합니다.

일상에서 불안, 우울증, 비만, 정신적 문제 등 다양한 문제에 있어 마음의 안정을 줄 수 있는 노력이 절실히 필요한 이유로 산책은 마음만 먹으면 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꼭 필요한데요.

숲에서 산책을 하게 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을 12% 낮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교감신경계 활동을 7% 상승시켜 주고, 혈압 1.4%, 심박동수 6%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산속-다람쥐

산책을 하게 되면 면역체계를 향상 시켜준다고 합니다.

일본의 연구 결과로 산책을 하게 되면 체내 면역세포인 NK세포가 40% 증가해 오랜 시간 면역력을 유 한다는 연구 내용 입니다.

그 이유는 식물이 내뿜는 물질이 우리 몸의 면역 세포를 증가시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결국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면역력을 증가 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산책의 효과는 우리 몸 건강과 정신 건강에 매우 중요한 활동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최근 미세먼지 문제로 외부 활동이 제한 된 만큼 깨끗한 공기, 맑은 날씨에 산책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되겠죠!!

또 어린 자녀들을 키우는 부모님들이라면 산책이 아이들에게 주는 효과에 대해서도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고요.

가족 모두가 함께 산책하면 몸과 마음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점 오늘 전해드렸습니다.

주말 잘 보내시기 바랄게요^^

 

뼈이식수술-2 임플란트-무상보증 대표원장이력-바로가기
고난이도-시-유의사항 다인치과-이용-안내

다인치과-고난이도수술-상담

 

따듯한 봄철 미세먼지만 아니라면 산책 어때요? 산책이 주는 효과!
인천논현동치과 다인치과 | 따듯한 봄철 미세먼지만 아니라면 산책 어때요? 산책이 주는 효과! ©  NAVER Corp.

댓글 달기

to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