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다인치과에서

노년기 치경부 마모, 치주질환, 치아우식 관리해야!

노년기 치과 질환 구간건강을 위해 더욱 관리 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잇몸뼈 소실이 심한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우리나라의 연령이 점점 고령화가 되면서 치과 질환에 대한 외래 환자수는 계속 증가하고 2019년은 치주염 관련하여 1위를 차지하게 된 통계도 전해드렸습니다.

물론 젊은 층의 치주염 환자가 증가한 이유도 있지만, 연령이 높으면 높을 수록 그동안 사용해 온 치아들의 보존을 위해 더 관리에 신경을 써 주셔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구강위생관리를 잘 해주시는 습관이 필요한데요.

혹시라도 노년기의 치과 질환으로 치경부 마모, 치아우식, 치주질환에 대한 증상이 있다면 또 그러네 하시지 마시고 늦었다 하더라도 관리를 잘 해 주시는 것이 중요 합니다.

내 자연치를 최대한 오래 사용하고 저작기능을 유지해 주시는 것이 몸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는 점 매일 전해드리는 점 알고 계시죠!

임플란트 붓기

어르신들 중 치아와 잇몸이 주저 앉은 분들 많으실 듯 합니다.

이렇게 치주가 내려가게 되면 뿌리 부분이 노출되기 때문에 치아가 시리고 치아우식에도 취약해 지기 때문인데요.

혹시라도 자주 이가 시린 증상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치과를 자주 방문하시는 것이 바람직 하겠죠!

가장 중요한 치주질환으로 잇몸이 붓고 피가나는 증상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특히 어르신들이라면 치주질환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치주질환으로 인한 심각한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민하시고 구강위생 관리를 하시는 습관이 필요하다는 점 입니다.

치주질환이 심하면 결국 발치를 해야 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이 혈관에 침투하는 잇몸세균으로 인해 인체에 큰 질환이 생길 가능성을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지 않기 때문 입니다.

치주질환으로 인해 발치를 하게 되면 임플란트를 해야 하지만, 이런 경우 잇몸뼈에도 문제가 있어 비용만 커질 수 있습니다.

조기치료를 위해 증상이 있으면 치과를 방문하시고 구강위생관리에도 더욱 관심을 갖으시기 바랍니다.

노화 예방

마지막으로 치아우식 입니다.

저의 경우 어금니에 치아우식으로 인해 결국 신경치료를 받았습니다.

일정기간 얇은 치아의 표면에 치아우식이 발생한 경우라면 통증도 없지만, 이 단계늘 넘어서면 통증이 수반되기 시작합니다.

문제는 연령이 높아지게 되면 침샘에서 침이 젊은 시절 보다 덜 나오는 것이 자연스러운 부분 이지만, 이렇게 침샘에서 침의 양이 줄어들면서 충치가 생기기 쉬운 입안의 생태가 형성되기 때문에 관리에 신경을 써 주실 필요가 있다는 것 입니다.

결국 모든 것은 구강위생관리에 집중해야 하는 습관이 중요하다는 점 입니다.

하루 여러번 음식물을 섭취하는 만큼, 또 몸 건강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연령이라는 점에서 구강위생 관리가 곧 몸 건강을 지키는 첫번째라는 점을 알고 실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달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