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발기부전에 잇몸질환 영향 아시나요?

잇몸뼈 소실이 너무 심한 환자분들의 경우 임플란트가 불가능하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중년 남성분들 중 발기부전으로 고민하시는 분들 계실텐데요.

남성의 발기부전은 심리적으로도 위축 될 수 있는 부분이라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평소 발기 부전의 원인에 대해 또한 습관에 대해 알 필요성이 있는 듯 합니다.

발기부전 환자의 원인 중 잇몸질환이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 인데요.

입안의 세균이 잇몸질환을 야기 시키고 잇몸이 붓고 피가나는 등 증상으로 고생을 하게 되면, 이런 구강상태에서 혈관을 타고 세균이 침투하여 음경 혈관의 내피세포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 입니다.

같은 상황으로 남성의 음경에 세균이 침투되면 발기부전이 되고, 뇌 혈관, 심장 등 세균으로 더 심각한 질환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입안의 구강위생 관리는 매우 중요한 부분 입니다.

남성 우울증

남성 발기부전이 심리적, 몸 건강 및 조기사망까지! 구강위생관리가 중요한 이유!

남성의 발기 부전은 당연 자신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과 심리적 문제 뿐만 아니라 부부관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더욱 중요한 것은 발기부전으로 인해 조기 사망 위험성 까지 있을 수 있습니다.

벨기에 루벤 대학병원 내분비내과 전문의 렌 안토니오교수 연구팀40~79세 남성 1천 913명을 대상으로 12.4년에 걸쳐 진행한 조사 분석의 결과로 연구기간 중 483명, 25%가 사망했다고 합니다.

이처럼 개인의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이 발기부전일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이런 문제를 발생하지 않도록 평소의 생활습관이 중요한데요.

특히 남성의 경우 음주 흡연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구강위생관리를 잘 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매일 음식 섭취를 하고 양치질을 할 때 꼼꼼하게 올바른 양치질을 통해 입안의 세균 증식을 최소화 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양치질과-치주질환 식후-취짐전-양치질-세균

<이미지출처 : 생로병사의 비밀>

평소 치주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위에서 언급했던 세균이 혈관속 침투로 인해 매우 심각한 질환을 야기시킬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고, 치주질환이 단순 입안의 문제가 아니라 전신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무서운 질환이라는 인식이 필요 합니다.

양치질 할 때 피가나고 통증이 있다가 몇일 지나면 문제가 없어 치과를 가지 않고 방치했던 경험 다들 있을 듯 싶습니다.

이런 상태를 계속 유지하는 것이 잇몸 건강에 영향을 주고 치아역시 상실할 수 있다는 점에 더해 앞서 언급했던 몸 건강문제까지 심각한 질환을 야기시킨다는 점을 꼭 잊지 마시기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