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먹어서 차가운 아이스크림 못먹겠다! 시려!

치아, 잇몸에 생긴 문제가 이시림 증상,

연령 높으면  단음식, 찬음식, 탄산음료, 단단하고 질긴음식은 피해야

잇몸뼈 소실로 인해 임플란트가 불가능한 상태의 환자분들이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전일 오랜만에 가족들과 함께 저녁을 하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보다 나이가 많은 분이 이제는 차가운 음식(빙과류)는 못먹겠다고 하셨습니다.

혹시 약주를 좋아하시니 양치질 주무시기 전 꼭 하고 계시냐고 물어 봤더니 잘 하고 계신다고는 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이야기를 들어 보니 잇몸이 주저 앉아 시림증세가 심하신 것으로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이시림 증상이 심한 원인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치아의 코팅된 부분은 치아 자체를 보호하고 있는 부위지만 잇몸이 주저 앉은 상태라면 보호하고 있는 부위가 노출 되 이시림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은 오랜기간 양치질 습관과도 연관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평소 드시는 음식과 양치질 습관에 대한 관심을 갖을 필요가 있습니다.

잇몸통증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치아 역시 노화가 올 수 밖에 없겠죠

그만큼 오래 사용했고, 저작힘에 아무렇지도 않게 멀정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 입니다.

때문에 어금니에 보철을 하신 분들이 많은 이유 이며, 이보다 심한 경우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많이 한 이유 입니다.

조금이라도 내 자연치를 오랜기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좋아했던 음식과 습관을 바꿀 필요가 있다고 이야기 하고 싶어서 말씀드린 것인데요.

앞서 말씀드린 이시림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단음식, 찬음식, 탄산음료, 딱딱하고 질긴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음식의 경우 충치를 유발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중요한 이유 입니다.

찬음식의 경우는 치아를 냉각 시키면서 저작을 할 때 균열을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 입니다.

탄산음료는 아시다 시피 산성이기 때문에 치아 마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양치를 30분 이후 하라고 말씀드리고 탄산음료를 드시면 입안 헹굼을 하시라고 말씀드리는 이유 입니다.

강한 저작력이 필요한 음식은 앞서 말씀드린 치아에 무리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내 자연치아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조금은 아껴주실 필요가 있겠죠!

임플란트-수술

이시림의 원인은 결국 치아에 문제가 생겼거나 치아를 보호 하고 있던 잇몸에 문제가 생겼다고 생각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결과는 치아 균열 부터 충치 잇몸이 주저 앉은 상태 등 다양한 상태가 발생하게 되기 때문에 조기에 치과를 방문하시고 정확한 원인을 찾아 해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가 없으면 임플란트를 통해 저작기능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건강을 위해서 중요하다고 말씀 드리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내 자연치를 가장 오랜기간 잘 사용하고 유지하면서 저작기능을 유지해 주는 것 입니다.

어르신들의 경우 치아의 중요성을 점점 더 느끼시지만 그런 느낌을 알고 계신 상태는 이미 많이 늦은 상태라는 것이 공통적인 것 같습니다.

조금이라도 젊은 연령에 치아 관리를 잘 해주시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다시한번 강조해 드리구요.

이시림 증상이 느껴지는 상황이라면 치과에서 원인을 확인하시고 조기치료 하시는 것이 필요하다는 점도 꼭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나이 먹어서 차가운 아이스크림 못먹겠다! 시려!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다인치과 | 나이 먹어서 차가운 아이스크림 못먹겠다! 시려! ©  NAVER Corp.

Translate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