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찬물, 찬바람에 시린이 관리법

잇몸뼈 소실이 심한 환자분들의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겨울철이면 치아가 시린 증상을 느끼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겨울철이라 찬물을 많이 드시는 분들은 상대적으로 적어지겠지만, 춥다 하더라도 여전히 찬물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찬물, 찬바람에 치아가 시린 경험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치아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 주셔야 합니다.

위와 같이 치아가 시린 이유는 치아를 보호하고 있는 법랑질(쉽게 이해하기 위해 치아를 외부로 부터 보호하는 코팅된 부위)이 손상돼 안쪽의 신경에 자극을 받기 때문 입니다.

평소 충치가 있거나 산성분이 많은 과일, 탄산음료, 맥주 등을 자주 접하시고 관리가 안되고 있다면 위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법랑질에 손상이 상기면서 찬물, 찬바람에도 시림증상을 느끼시는 이유 입니다.

잇몸통증

강한 산 성분이 많은 음식은 피하고 올바른 양치질

일단 위에서 말씀드렸던 내용 처럼 치아 안쪽이 노출이 되면서 시린 증상을 느끼실 수 있는 만큼 산성이 강한 음식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제도 말씀드렸지만, 산성이 강한 음식을 드시는 경우라면 바로 입안을 헹구고 양치질은 30분 이후에 하여 치아 표면이 마모되지 않도록 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양치질 할 때 당연히 치아 마모를 최소화 할 수 있어야 하는 만큼 칫솔모도 부드러운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좌우로 강한 힘을가해 양치질하는 습관은 어느 누구라도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금 말씀드린 양치질 습관은 치아와 잇몸에도 매우 나쁜 습관이라는 점 알고 계시겠죠!!!

치약 사용 시 성분도 참고해 보시면 좋을 텐데요.

질산칼륨, 염화칼륨, 인산칼륨, 염화스트론듐 등 함유된 치약을 사용하시면 시린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반대로 연마제 성분이 많은 치약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린이에 연마제 사용 성분은 이산화규소 성분으로 선택하시면 덜 자극 된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인천-다인치과

평소 양치질 하는 습관이 앞서 말씀드렸지만 정말 중요한데요.

치아 관리를 잘 해주시고, 오랜 시간 최대한 사용할 수 있는 생활습관이 필요 합니다.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잇몸이 내려 앉은 상태 역시도 시린 증상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치과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랄께요.

더블어 치아 건강을 위해 어제도 말씀드렸던 치실 치간칫솔 사용 등과 정기적인 스케일링으로 구강위생 관리에 꼭 관심 갖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