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치아통증과 이시림 혹시 미세균열?

육안으로 확인 안되나 치아통증, 이시림증상으로  증상이 계속 호전되지 않는 경우

잇몸뼈가 너무 없어 임플란트가 어려우신 환자분들을 고난이도 잇몸뼈이식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약 10일 전 환자분이 전화를 통해 예약을 했었습니다.

통증과 이시림 때문에 환자분 스스로도 신경치료를 받아야 할 거 같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전부터 임플란트 수술 부터 다양한 진료를 받아오셨던 환자분인데, 요즘은 치료를 여러번 다양한 진료를 받은 경험 때문이신지 신경치료를 받아야 할 것 같다는 판단을 하셨는데요.

이 환자분의 문제의 치아는 사진상으로도 육안으로도 확인이 어려운  상태로 증상이 사라질지 계속 증상이 유지될지를 판단하기 위해 지켜보기로 했습니다.

오늘 오전에 전화가 와서 아무래도 신경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으로 인식을 하셔서 식사 후 방문하기로 하셨습니다.

치아구조

위와 같은 상황 중 치아의 미세균열로 인해 갑자기 통증을 느끼고 시림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치과에서 문제의 치아를 사진을 통해서 확인해도 확인이 안되고, 육안으로도 어렵다면 증상을 지켜보고 판단하게 됩니다.

만일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했지만, 치과를 가기 싫어서, 시간이 없어서, 기타 등등의 사유로 치과 방문을 차일피일 미루다가 균열이 심화 되거나, 혹시라도 치아의 뿌리쪽 까지 균열이 생기게 된다면 결국 신경치료로 살릴 수 없는 상황까지 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기에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가끔씩 위와 같은 상황의 증상이 있는 환자분 중 똑같이 말씀을 드려도 이해할 수 없고 왜 바로 진단이 안되는지 이상하게 생각하는 환자분들도 계시긴 합니다.

하지만 확실하게 증상이 호전 없이 계속 유지 되는 상황을 지켜본 후 판단하고 있다는 점을 환자분들도 알고 이해하시면 좋을 듯 싶구요.

치아-과민증 치아-상아질-단면 치아시림-증상 치아-미세파절

미세균열의 발생 원인 중 찬물과 더운물을 번갈아 마시면 수축과 팽창이 급격하게 이루어지면서 균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찬물, 얼음물 등 깨물어 먹는 습관과 같이 평소에 치아에 균열이 발생할 수 있는 습관이 있습니다.

학교에서 배웠던 수축과 팽창이 온도와 매우 밀접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는 만큼 어떤 문제점이 있을 수 있는지 충분히 이해 하셨을 듯 싶고요.

양치질 할 때도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시는 것이 더 좋다는 점 링크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되도록 증상이 발생하면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당연 중요하겠죠!

신경치료를 통해서 치아를 보호하게 되는데, 자연치를 오래 사용하는 것이 가장 이롭다는 점 다시한번 강조해 드리고 방치하시지 말고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다니시는 치과를 방문하시고 조기 치료 받으시기 바랄께요^^

오늘은 갑작스런 치아통증과 이시림 증상이 있지만 바로 진단이 어려운 경우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갑자기 치아통증과 이시림 혹시 미세균열?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다인치과 | 갑자기 치아통증과 이시림 혹시 미세균열? ©  NAVER Corp.

인기검색어 임플란트, 치과, 치아교정, 치과의사, 오스템 임플란트임플란트 기간, 임플란트 종류, 임플란트 수술, 임플란트 비용, 상악동거상술, 인천 임플란트,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뼈이식, ASO수술, 임플란트 치과추천, 치조골이식수술, 인천치아교정, 건강보험 임플란트, 잇몸뼈, 잇몸뼈 재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