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보다 흔해진 잇몸병 하지만 큰병 부르는 치주질환!

잇몸뼈 소실이 심한 환자분들의 경우 임플란트가 어렵지만, 고난이도 잇몸뼈이식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요즘은 잇몸병이 너무 흔해서 감기 환자보다 더 많은 것이 잇몸병 환자라는 점을 2019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감기와 같은 감염병질환은 마스크와 손씻기 등으로 엄청 많이 줄었을 것으로 예상 되지만, 과연 잇몸병 환자도 줄었을까요?

아직 통계가 없기 때문에 쉽게 이야기 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자택 근무하는 직장인, 어린이와 학생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예전 처럼 외출시 했던 개인위생 부분이 소홀해져 잇몸병 환자수는 더 늘었을 것 같습니다.

감기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그냥 지나가지만, 잇몸병은 큰병을 부를 수 있는 병이라는 점에서 매우 큰 차이가 있습니다.

잇몸통증

감기 처럼 가볍게 여기면 안돼는 치주질환의 위험성과 예방법

자주 언급했던 치주질환은 구강위생 관리의 문제로 인해 잇몸에서 피가나고 붓고 통증을 느끼는 등의 증상이 자주 발생하며, 심각해 지면 잇몸뼈가 소실되고 최종적으로는 치아를 발치해야 하는 상황까지 발생합니다.

단순하게 위에서 진행되는 과정으로만 끝나면 다행인데, 잇몸병으로 인해 붓고 피가나는 증세에 입안에 있는 세균이 혈관을 타고 몸속을 돌아다니다가 우리 몸의 핵심 기관에 염증으로 인해 심각한 심혈관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무서운 차이점 입니다.

심장에 문제를 일으키면 심장질환, 뇌에 문제가 생기면 뇌졸중, 협심증 그 외 고혈압, 당뇨, 남성 발기부전, 치매, 동맥경화 기타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위에서 방금 언급했던 질환은 다시는 이전의 삶으로 돌아갈 수 없는 매우 심각한 질환입니다.

따라서 삶의 질은 매우 떨어질 수 밖에 없고 생활도 달라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그 위험성을 인식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때문에 건강한 삶에 있어 구강위생 관리는 매우 중요하며 항상 강조해 드리는 이유 입니다.

구강위생관리

우리가 일상에서 매일 행하고 있는 생활습관으로 양치질은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정말 중요합니다.

또 치아와 잇몸에 남아 있는 음식물 제거에도 꼼꼼하게 신경써야 하며 이를 위해서 치실 치간칫솔 사용을 권장하는 이유 입니다.

평소 잇몸에 피가나고 붓고 통증이 있거나, 심한 입냄새, 치아의 흔들림 등 치과를 방문해 원인을 알고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또한 치태, 치석 등 제거를 위해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하는 것이 치주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랄께요!